[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광주요 ‘BTS 컬러 시리즈’ 핑크‧퍼플 소리잔, 5일부터 판매=도자 브랜드 광주요는 방탄소년단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새로운 시리즈, ‘BTS 컬러 시리즈’ 핑크‧퍼플을 5일 출시했다.
광주요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만남으로 탄생한 ‘BTS 컬러 시리즈’ 핑크‧퍼플은 핑크, 퍼플 색상의 소리잔 2개 세트로 구성됐다.
광주요 측은 BTS 컬러 시리즈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세상에 보여주는 다채로운 빛깔을 기품 있는 도자기의 모습으로서 함께 표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요는 지난해 10월 BTS 식기 컬렉션인 ‘BTS 홍매화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지난 시리즈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소리잔에 광주요가 새로 개발한 색상의 유약을 적용했다.
BTS 컬러 시리즈 핑크‧퍼플 소리잔에도 지난 제품과 동일한 위치에 방탄소년단의 로고를 배치해 시리즈, 컬러 별로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제품은 광주요와 방탄소년단의 로고가 새겨진 고급 오동나무 패키지에 포장되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한편,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HOUSE OF BTS’에서 멤버들이 ‘BTS 홍매화 시리즈’를 직접 구매하는 모습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방영된 바 있다. 또 방탄소년단의 리얼리티 예능 ‘본보야지 시즌4’에서 멤버들이 소리잔을 사용하는 모습이 노출되며 광주요 온라인몰에서 일시적으로 품절 대란을 빚기도 했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드림웍스 캐릭터 담은 ‘아메리칸 투어리스터X코우코우’ 출시=쌤소나이트코리아의 캐리어 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American Tourister)가 드림웍스의 캐릭터 시리즈 ‘코우코우(KOUKOU)’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두 가지 디자인 캐리어로 구성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X코우코우’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다양한 나이대의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재미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협업을 진행했으며, 올해 봄‧여름(S/S) 시즌에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의 캐릭터 시리즈 코우코우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
코우코우는 슈렉, 피오나,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등 인기 캐릭터들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만두 느낌으로 디자인한 시리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총 두 가지 테마의 캐리어로 출시된다.
‘푸스-인-부츠(Puss-in-boots)’는 영화 슈렉의 캐릭터 장화신은 고양이가 한국을 방문해 서울의 명소를 방문한다는 테마로, 정면에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타워와 남대문의 스카이라인을 표현했으며 뒷면에는 슈렉 친구들과 SEOUL(서울)을 새겨 넣어 포인트를 더했다. ‘프렌즈-인-문(Friends-in-moon)’ 테마의 캐리어에는 코우코우의 인기 캐릭터 슈렉,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투슬리스가 함께 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두 가지 테마의 캐리어 모두 높이 55cm의 기내용 및 높이 65cm의 중형 사이즈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360도 회전하는 더블 휠은 바닥과의 마찰을 줄여줘 부드럽고 편안하게 캐리어를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락앤락, 플레이스엘엘서 플라스틱 용기 수거 캠페인…“자원순환 실천”=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는 5월까지 플레이스엘엘 전 매장에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락앤락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 해양환경공단과 함께한다. 락앤락은 지난해 11월 해양 쓰레기 저감을 골자로 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첫 번째 활동으로 락앤락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밀접하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수명이 다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한다. 서울 서초 및 송파를 비롯해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총 7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가져오면 락앤락 밀폐용기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용기는 깨끗이 세척된 상태여야 하며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타사 브랜드도 가능하다. 다만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락앤락과 소비자가 함께 모은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친환경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해양환경공단이 바다에서 건져 올린 플라스틱과 함께, 분리 및 세척 과정을 거친 후 테라사이클의 R&D 기술을 통해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가공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원료는 장바구니처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품부터 공공시설물 등 다양한 형태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하년, 락앤락은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해 할인 쿠폰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에티튜드, 브랜드 대표 앰버서더 프로그램 진행=에티튜드에서 브랜드 대표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티튜드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든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아이템부터 각종 클리너, 스킨케어 라인까지 아우르는 캐나다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에티튜드 브랜드 앰버서더는 에티튜드를 사랑하는 0~7세 아이 육아맘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엠버서더로 최종 선발되면 에티튜드의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브랜드에 대한 솔직한 의견과 실제 제품 사용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에티튜드 앰버서더는 오는 12일까지 쁘띠엘린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달 20일 이후 최종 멤버가 확정되면 3월부터 4월까지 약 2달간 활동한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앰버서더는 에티튜드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육아맘이라면 누구든 환영하며, 브랜드에 관심과 애정이 높은 분들을 모셔 브랜드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에티튜드는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비롯한 각종 청소용 클리너류의 ▲리빙,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스킨케어, 아기워시, 바디로션 등 토탈 베이비 케어 라인의 ▲베이비리브즈, 손세정제 및 키즈샴푸, 키즈 컨디셔너 등 어린이 전용 스킨케어 라인인 ▲리틀리브즈,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온 가족 헤어&바디케어 브랜드 ▲수퍼리브즈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