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김해시에 거주하는 11세에서 19세 청소년이다. 개인이나 5인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자원순환과 에너지, 공유경제, 대중교통, 윤리적 소비 등 일상 속 환경 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정책제안서는 김해YMCA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된다. 접수는 5월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우수정책제안 5팀에게는 김해환경미래상(김해시장상)을 준다. 시상은 6월6일 개최하는 청소년 환경콘서트 'Eco Party'에서 한다.
시는 환경정책대회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환경문제를 생각하고 실질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김해온물' 5월 파격 할인행사 진행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김해시 통합쇼핑몰인 '김해온물'이 5월 파격 기획전을 개최한다. '김해시군통합 30주년'과 '김해온몰 오픈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기획전은 5월2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농산 가공품을 포함한 '전 품목 할인 20% 쿠폰'과 '가야뜰 브랜드 할인 10% 쿠폰'을 발행한다.

제로 페이(7%)를 이용하면 5월 행사기간에 '김해온몰' 회원은 최소 37% 할인혜택을 받는다. 업체 자체할인율 30%까지 더하면 최대 57% 할인된다.
'구매 후기 작성'이나 '김해온몰 SNS(인스타그램) 댓글작성' 신규회원가입 할인쿠폰 제공과 같은 다양한 연계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5월 기획전은 대형 파격 기획전인 만큼 온라인 판매 농가나 소상공인에게는 판로를 열어주고 시민들에게는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진흥원은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