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기룡산에 맨발길 조성된다…'치유와 힐링' 제공

인제 기룡산에 맨발길 조성된다…'치유와 힐링' 제공

기사승인 2025-05-12 13:55:36
쿠키뉴스 DB(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없음)
강원 인제 기룡산에서 흙내음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좋은 맨발길이 펼쳐진다.

인제군은 자연 속 걷기를 통해 주민 건강을 증진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기룡산 일원에 맨발길을 조성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이달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인제읍 상동리 일원에 1.34km에 달하는 맨발길 조성에 나선다. 맨발길의 시작점과 종점에 개인위생을 위한 에어건, 중간 진출입로 지점에 세족대를 설치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맨발길이 조성되는 구간은 울창한 산림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조성이 완료되면 기존 시설에 더해 더욱 많은 이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룡산은 명산으로 손꼽히며 전망대를 비롯해 하늘지붕 소나무 박물관, 체육·휴게시설, 샘터 등이 등산로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지역주민을 비롯해 트래킹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인제군 관계자는 "기룡산 맨발길을 많은 주민과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산림욕과 힐링의 명소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땅과 교감하며 걷는 맨발걷기는 발의 신경과 림프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발 근육을 강화해 자세, 평형, 운동방향 등 고유 감각을 기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숲속에서의 산책 등 힐링을 통해 심리적 안정 효과를 낼 수 있어 현재 웰빙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