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한덕수·홍준표 인사 영입…이정현 공동선대위원장·이성배 대변인 [21대 대선]

金, 한덕수·홍준표 인사 영입…이정현 공동선대위원장·이성배 대변인 [21대 대선]

국힘 선대위, 이정현 공동선대위원장·이성대 대변인 임명

기사승인 2025-05-13 18:17:24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캠프 이정현 대변인이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한 후보 캠프 사무실에서 한 후보의 기자회견이 끝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한덕수 캠프에서 수석대변인을 맡았던 이정현 전 당대표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홍준표 캠프에서 대변인을 했던 이성배 전 MBC 아나운서도 대변인으로 임명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13일 “이정현 위원장께서는 당초 평당원으로 헌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면서 “하지만 김 후보는 이 위원장이 우리 당의 열세 지역 호남에서 기적 같은 승리를 거두며 당대표까지 역임한 우리 당 소중한 자산임을 감안해 수차례 설득 끝에 공동선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고 전했다.

이어 “홍준표 캠프의 대변인으로 활동했던 이성배 전 MBC 아나운서를 선대위 대변인으로 영입해 모두가 함께 뛰는 통합 선대위의 의미를 더했다”고도 밝혔다.

선대위는 “당의 단합과 선거운동의 단일대오 형성을 통해 김 후보는 통합과 혁신의 선거운동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했다.

추가 인선도 발표했다. 이정현 전 대표에 이어 김기현 의원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선대위에는 후보 직속 위원회를 둔다. 경제민생특별위원장에는 추경호 의원, 교육개혁위원장에는 이용구 전 중앙대학교 총장이 지명됐다.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국민소통위원장을 맡는다. 지방살리기특별위원장은 우동기 전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으로, 국가혁신위원장엔 김형기 경북대 명예교수로 정해졌다. 

김다인 기자
daink@kukinews.com
김다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