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오미코리아, 28일 여의도에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 열어…“신제품 선보여”
샤오미가 국내 첫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여는 가운데 직영판매와 AS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형 매장으로 운영한다.
샤오미코리아는 오는 28일 서울 여의도 IFC몰 L2층에 국내 첫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 ‘샤오미 스토어’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샤오미의 직영 판매와 AS 서비스가 결합된 국내 최초의 통합형 매장이다.
샤오미 스토어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TV, 청소기, 생활 가전, 스마트 IoT 기기 등 샤오미의 전 카테고리 제품을 한 공간에서 선보인다. 이번 매장은 ‘사람 × 자동차 × 집’을 연결하는 스마트 생태계 전략을 구현한다. 또 온‧오프라인 연계로 보다 일관되고 편리한 쇼핑과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향하는 통합 고객 경험을 국내에서도 실현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매장은 약 60평 규모로, 실제 생활공간을 재현한 체험형 쇼룸 형태로 설계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 내에서 AS 서비스를 직접 제공해 구매 이후에도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주문 시 자택 배송 서비스가 제공되며,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 혜택이 적용된다. 배송은 도심 지역 기준 48시간 이내, 도서‧산간 지역은 72시간 이내에 완료된다. 86인치와 100인치 TV는 현장 점검 후 2~3일 내 설치가 가능하며, 청소기는 2년 무상 품질 보증과 무료 방문 수거, 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TV 제품은 패널과 메인보드를 포함한 3년 무상 품질 보증과 무료 방문 점검‧설치 서비스를 지원해 구매 이후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샤오미는 28일, 29일 양일간 매장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400명에게 휴대폰 거치대 또는 노트북을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선착순 200명에게 판다 인형과 휴대폰 거치대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샤오미 스마트 밴드 10 구매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는 판다 인형이 추가 증정된다. 이와 함께 매장 내에서 준비된 미션과 챌린지를 완료하면 샤오미 제품과 SU7 울트라 자동차 모델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샤오미는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일에 맞춰 신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며 일부 제품은 한국이 1차 출시국이 될 예정이다.

SK AX, AWS 앰배서더‧원올라 자격 동시 획득…“글로벌 시장서 경쟁력 입증”
SK AX는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AWS 원올라(OneOLA)’ 자격을 획득하고, 동시에 ‘AWS 앰배서더’를 배출했다고 18일 밝혔다.
SK AX는 이번 성과에 대해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운영 혁신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 내 신뢰를 동시에 입증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를 기반으로 SK AX는 앞으로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 과정에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라이선스 최적화와 비용 절감을 지원할 계획이다.
원올라는 AWS가 파트너의 클라우드 이전 기술력과 운영 최적화 역량을 고객 환경 기준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이다. 단순한 인프라 이전 기술뿐 아니라, IT 자산 분석,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구조 개선, 비용 최적화 컨설팅 등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 전략 수립 역량까지 포함한 종합 평가 결과다.
SK AX는 이 인증을 통해 AWS가 요구하는 ‘글로벌 표준 클라우드 진단 체계’를 보유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정된 AWS 앰배서더는 SK AX에 소속된 기술 인재로 고급 기술 역량은 물론 AWS 글로벌 커뮤니티 내에서 입증한 지식 공유, 기술 확산 활동까지 인정받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SK AX는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엠씨엠피(MCMP)’에 AI 기술을 접목해, 클라우드 운영 구조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운영 업무의 최대 50%를 AI 기반 자동화로 전환하고, 구성원은 전략 수립 및 혁신 중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운영 체계를 전면 재설계 중이다.
최근 선보인 ‘AI 파워드 클라우드 서비스’도 전략의 일환이다.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보안 감시 등 운영 전반에 AI를 접목해, 고객의 IT 환경을 보다 지능적이고 경제적인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특히 AWS의 고도화된 분석 도구와 SK AX의 AI 자동화 기술을 결합해, 비용 누수나 보안 위협을 사전에 감지하고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운영 체계를 구현하고 있다.
김용신 SK AX 클라우드 사업본부장은 “이번 결과는 단순한 기술 인증을 넘어, SK AX가 ‘AX를 가장 잘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신뢰와 주도권을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클라우드 혁신을 지속 고도화해, 고객의 AX 여정을 선도하는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 우기철 대비 전국 통신시설 종합안전점검 실시…“피해 최소화”
KT가 본격적인 우기철을 대비해 전국 2만여개소 주요 통신시설에 대한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T는 폭우나 태풍으로 인한 통신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고, 원활한 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우기철 취약시설 보호 대책’을 수립해왔다. 이와 함께 전국 주요 통신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사전조치를 포함한 예방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
이번 종합안전점검은 전국 통신국사, 기지국, 통신주, 철탑 등 주요 통신 시설에 대한 배수‧침수‧전도‧붕괴 가능성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발생한 재난과 재해 발생 사례를 바탕으로 위험 요소별 대응 경험과 개선 사항을 분석‧정리한 재난 대응 매뉴얼로 점검이 진행됐다.
또 KT는 근로자의 추락 위험, 구축물 붕괴 우려 등 산업안전 관련 위험요소도 철저히 점검하는 등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고지대, 해안가, 고층 옥상 등 강풍과 침수에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전도 방지, 낙하물 대비, 누수 예방 등 실질적인 개선 조치를 마쳤다. 이어 침수 우려 지역의 통신시설을 고지대로 이전 설치하고, 정전 대비를 위해 이동형 발전차, 휴대용 발전기 등 긴급 복구 장비도 전국에 배치했다.
KT는 실제 집중호우와 태풍이 발생할 시 24시간 운영되는 종합상황실과 재해복구 대응반을 즉시 가동한다. 현장에는 긴급 복구팀을 출동시켜 신속한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체 재난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전국 피해 시설을 실시간으로 집계하고, 복구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상무는 “우기철을 비롯해 기후위기로 인해 재난 리스크가 점점 커지고 있는 중”이라며 “KT는 과거 사례를 토대로 종합 분석을 진행했고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강화해 국민이 안심하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