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결제 플랫폼 기업 ㈜와이즈케어(대표이사 양진부)와 임대자산관리 플랫폼 기업 ㈜제온스(대표이사 김인섭)는 지난달 30일 제온스 본사에서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운영 중인 전자결제 및 AI 기술, 부동산 관리 플랫폼,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 등 관련 사업 영역에서의 공동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자의 플랫폼이 상대방의 시장에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상호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영업·마케팅 활동과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또 협약 체결 이후에는 공동 성과를 적극 홍보하며 실질적인 시장 확대와 고객 가치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전자결제 기능과 부동산 임대/자산관리 시스템의 연동,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에 특화된 신규 비즈니스 패키지 모델 개발 등에서도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와이즈케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단순한 서비스 연동을 넘어 부동산 임대/ 자산관리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양사 고객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앞으로도 신규 비즈니스 기획 및 발굴,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관련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