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형 AI 융합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6개 출연연 참여

'실무형 AI 융합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6개 출연연 참여

KISTI·KBSI·생명연·원자력연·지질자원연·표준연, 교육부서협의체 중심 협력체계 구축
AI 기반 융합교육과 인프라 공동활용, 현장맞춤형 인재양성

기사승인 2025-07-25 14:49:38
25일 KBSI 본원에서 열린 '출연연 실무형 AI 융합인재 양성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KISTI 이식 원장, KBSI 양성광 원장, 생명연 권석윤 원장, 원자력연 임인철 부원장, 지질자원연 이명종 부원장, 표준연 이호성 원장).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25일 KBSI 본원에서 연구개발 현장에 필요한 실무형 인공지능(AI) 융합인재 양성과 교육훈련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협약 기관은 각자 보유한 시설 및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고, 연구개발 분야 AI 융합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을 통해 실무형 현장인력을 공동 육성한다.

아울러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융합 연구개발 사업을 발굴하고, 전문인력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을 확대한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의 강점에 기반을 둔 교육훈련 관련 부서로 구성된 출연연 교육부서협의체를 중심으로 긴밀한 연계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과 융합 연구개발 분야 전반에서 상호 공동협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번 출연연 교육부서협의체의 회장을 맡은 김지영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기관 간 보유 인프라와 전문적인 교육훈련 역량을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육부서협의체를 통해 실질적인 AI 융합 연구개발 교육을 발전시키고 전문교육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협력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