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 있는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를 방문해, 시흥시 핵심 전략산업에 대한 국정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임 시장은 이날 박수현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장에게 시화호 세계화를 위한 K-해양관광산업 클러스터 조성, 세계 1위 바이오 메가클러스터 구축 가속화를 위한 국회 주관 토론회 개최 등을 요청했다.
임 시장은 “시화호를 품은 거북섬이 지역사회의 노력과 염원을 기반으로 해양생태와 관광, 산업이 융합된 지역특화형 해양관광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서해안권 해양레저산업 벨트의 중심축이자 대한민국 대표 해양산업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가 차원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임 시장이 건의한 주요 사업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안산~인천 구간) 조기 착공 및 개통 △해양수산부 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추가 지정 △거북섬 관광특구 지정 추진 △정부 주관의 국제서핑대회 시흥 유치 및 정례 개최 △시흥 정왕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바이오산업 핵심 종합지원시설 건립 추진 △글로벌 바이오 전문인력양성 거점 구축 등이다.
임 시장은 “새 정부의 국정 기조에 발맞춰 시흥시 미래를 담은 핵심 전략산업들이 반드시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