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김해시 온라인 쇼핑몰인 ‘김해온몰’ 가야뜰관에서 전개한다.

가야뜰 인증을 받은 쌀과 축산물은 10%, 농산물·가공품은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일부 품목은 기존 할인행사와 중복 적용할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받는다. 할인행사에는 민생회복 소비 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시는 "김해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가야뜰’ 제품을 구매해 김해의 우수 농특산물을 경험해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고성군 농협 임직원---'고향사랑기부 문화' 조성 손잡아
김해시와 고성군 농협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 문화를 조성하고자 2년 연속 상호 기부에 나섰다.
상호기부 전달식에는 이강희 NH농협 김해시지부장과 이재식 조합장(부경양돈농협), 김무성 NH농협 고성군지부장, 이학열 조합장(고성농협) 등이 나서 김해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기관 간 신뢰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지방소멸과 지역 편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농협 앱을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으로 방문하면 가능하고 포크밸리 한돈과 김해뒷고기, 가야뜰쌀 답례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쿨링 페스티벌' 개최---안전한 바캉스 개최
김해가야테마파크가 8월 말까지 여름축제 ‘쿨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가야테마파크 곳곳에 물과 여유로움이 가득한 `쿨` 공간을 조성해 입장객들에게 도심 속 피서지를 선사한다.

친환경놀이시설인 `가야무사어드벤처‘는 여름을 맞아 `워터 어드벤처`로 탈바꿈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물총놀이장과 비 내리는 쉼터, 대형 워터 바스켓 등을 마련해 공간 전체를 시원하게 했다. 8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8시30분터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펼친다.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빛 축제 영원` 야간콘텐츠도 매주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선보여 한여름 무더위를 식힌다.
이밖에 빛의 타워와 가야빛왕궁, 달 포토존, 빛의 놀이터, 야광봉 기념품 등 가족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아이템들도 풍성하다.
야간 체험시설에는 야경과 함께 22m 고공 사이클을 즐길 수 있는 `나이트 익스트림`도 운영된다.
가야테마파크 측은 “한낮에는 친수공간으로 조성한 쿨존과 익사이팅 사이클․타워, 페인터즈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하루를 보내고 밤에는 일루미네이션 콘텐츠와 불꽃쇼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