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고향사랑 기부 이벤트…맥도날드 창녕갈릭버거 쏜다

창녕군, 고향사랑 기부 이벤트…맥도날드 창녕갈릭버거 쏜다

기사승인 2025-08-11 16:36:15 업데이트 2025-08-11 21:09:15
창녕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한국맥도날드와 함께 특별한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맥도날드의 ‘창녕갈릭버거’ 재출시를 기념해 기획됐으며 기부자에게는 9200원 상당의 ‘창녕갈릭비프버거’ 모바일 교환권과 함께 대표 답례품인 창녕마늘 400g을 추가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방법은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해 창녕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 참여폼에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9월 초에 MMS로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기부답례품으로 ‘창녕깐마늘’을 선택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는 기존 1kg에 400g을 추가로 증정해, 총 1.4kg의 신선한 창녕 햇마늘을 받을 수 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창녕의 맛과 정성을 전달하고, 고향사랑기부제가 보다 친숙한 문화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부자분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해, 지역 홍보와 기부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창녕군의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은 8억 4천만 원에 달하며, 군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기부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내년부터는 기부금을 활용해 주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금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창녕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창녕군은 오는 11월 실시되는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현장조사 지도와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5명, 시설조사구 파악과 행정지원을 담당하는 조사지원담당자 1명, 조사원 4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8월11일부터 시작해 조사관리자 및 조사지원담당자는 8월22일까지 접수를 받고 조사원은 9월17일까지 접수받는다.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으로, 창녕군 거주자, 가구주택기초조사·인구주택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 유경험자, 저소득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을 우대한다.

응시원서는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창녕군청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원할 수 있다.



◆창녕라이온스클럽과 함께 말복 삼계탕 나눔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길)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창녕라이온스클럽(회장 성용경)의 후원으로 말복 맞이 삼계탕 특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들의 원기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130여명에게 삼계탕과 제철 과일 등 영양 가득한 식사가 제공됐다.


특히 성용경 회장을 비롯한 창녕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직접 배식 봉사에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으며, 성낙인 창녕군수와 홍성두 창녕군의회 의장도 함께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성낙인 군수는 “장애인분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정성 가득한 삼계탕을 준비해 주신 창녕라이온스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창녕라이온스클럽, 도천면 수해지역 구호물품 기탁

창녕라이온스클럽(회장 성용경)이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도천면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2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기탁했다.


기탁 물품은 선풍기와 비상구급함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으며 주택 침수 피해가 큰 7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성용경 회장은 “갑작스러운 침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