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타와 팬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 성료

스마일게이트, 스타와 팬 함께 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 성료

강다니엘, 정동원, 박경림 등 스타들과 팬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챌린지로 기부금 조성
기부금은 어린 나이에 아픈 가족 돌보는 가족 돌봄 청년들의 생계 지원비로 쓰일 예정

기사승인 2025-08-26 15:12:16
희망스튜디오가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과 연계해 실시한 ‘FUNding’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6일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이 진행하는 기부 챌린지 ‘러브온탑’과 연계해 실시한 ‘FUNding’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FUNding은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 총칭이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스타와 함께하는 러브온탑 기부 챌린지’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이번 FUNding 캠페인은 스타와 팬들이 즐겁고 보람차게 기부에 참여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 지원 단체 ‘바보의나눔’과 콘텐츠 기획 제작사이자 희망파트너 ‘비타콘’이 스타들의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고, 희망스튜디오가 팬들이 응원하며 함께 할 수 있는 FUNding 캠페인을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 열어 동참했다. 희망파트너란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즐거운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기업 및 게임 IP를 말한다.

바보의나눔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러브온탑’에서 지난 3월 7일부터 이달 8일까지 6개월간 스타들이 참여하는 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그룹 비투비를 시작으로 TNX, 정동원, 박경림, 강다니엘, 엔플라잉, 박지현 등 열 팀의 스타가 출연해 장난감 총으로 컵을 쓰러뜨려 기부금을 쌓아가는 미션에 도전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은 해당 챌린지를 응원하는 팬들이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FUNding캠페인을 오픈했다. 해당 캠페인은 6개월간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모금된 기부금은 총 1619만원으로 운영비 공제 없이 전액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전달된 돼 어린 나이에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들을 위한 생계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팬 기부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아이디 ‘henxx’ 기부자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에 강다니엘이 출연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해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외에도 “박지현님 덕분에 의미 있는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어요”, “선한 영향력 펼치는 정동원 가수와 함께 동행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들이 이어졌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이번 FUNding은 스타와 팬들이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의미 있게 활용해 주신 뜻깊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스타와 팬덤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