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표 세계적 창업 행사 '바운스 2025'…내달 22~23일 벡스코

부산 대표 세계적 창업 행사 '바운스 2025'…내달 22~23일 벡스코

기사승인 2025-08-29 08:24:01
'바운스 2024' 현장.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다음 달 22일부터 이틀간 벡스코에서 지역 창업생태계를 연결하는 부산 대표 세계적 창업 행사 '바운스 2025'(BOUNCE 2025)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 창업 엑스포 플라이 아시아 2025'(FLY ASIA 2025)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전략산업과의 연계'를 핵심으로 부산의 미래 전략산업인 '스마트해양'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신생기업과의 실질적인 협력과 교류 기회가 강화된다.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해양 특화부스에서는 해양 연구개발(R&D), 기술이전, 창업 지원 정책 등 관련 기관(국립한국해양대, 부산항만공사, 중소조선연구원 등)의 상시 설명회가 진행된다.

학술회의에서는 '스마트해양, 투자, 개방형 혁신, 세계적 진출, 대학창업' 등 다양한 주제로 국내·외 창업 생태계 전문가들이 참여해실제 사례 중심의 정보를 다룬다.

설명회 프로그램은 개인설명회의 형태로 20개 대·중견기업(네이버클라우드, 디알비, 롯데건설 등), 26개 투자사 등이 참여해 '개방형 혁신' 등 300여 건의 설명회로 진행된다.

올해는 교류 시간을 신설하여 사전 신청하지 않은 참여자도 자유롭게 명함을 교환하는 등 현장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현장 참여 콘텐츠를 확대해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의 도시 전문가들이 신생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장 상담을 지원하는 '글로벌 오피스 아워'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행사 사전등록은 다음 달 9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신생기업 생태계 관계자와 일반 참가자 등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