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시민 제보 받아 행정사무감사 반영

대구시의회, 시민 제보 받아 행정사무감사 반영

이만규 의장 “시민 제보는 투명한 대구시정의 밑거름”

기사승인 2025-09-19 14:08:24
대구시의회가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오는 22일부터 시민 제보를 접수한다. 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가 시민 제보를 받아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하는 ‘시민제보 상황실’을 개설한다. 

대구시의회는 오는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22일부터 한 달간 시민 제보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민 제보는 시정 및 교육행정의 위법·부당 사례, 예산 낭비, 불합리한 제도, 생활 불편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된 내용은 감사 과정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되며, 감사가 끝난 후 처리 결과가 제보자에게 통보된다. 

특히 시정 개선과 시민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한 제보는 표창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다만 개인 사생활 침해, 재판·수사 중인 사건 개입, 의장·의원 모독, 타 기관 감사 대상, 익명 제보는 제외된다. 

제보는 대구시의회 홈페이지 팝업창, 전화, 우편·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신상 정보는 비공개 처리되지만 감사 과정에서 제보 내용은 공개될 수 있다.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은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가 대구시정을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경청하고 시의회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시정 전반에 대한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