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인텔릭스, 웰니스 로봇 ‘나무엑스’ 사전 예약 판매
SK인텔릭스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NAMUHX)’가 오는 30일 그랜드 런칭을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와 함께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나무엑스는 기술이 사람을 향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인간 중심’의 새로운 웰니스 기준을 제시하는 세계 최초의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다.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나무엑스는 △자율주행 및 100% 음성 컨트롤 기반 에어 솔루션(Air Solution) △비접촉식 바이탈 사인 체크(Vital Sign Check) 등 AI Tech기반의 웰니스 솔루션(Wellness Solution)을 제공한다.
자율주행과 100% 음성 컨트롤이 가능한 나무엑스는 혁신적인 ‘에어 솔루션’을 핵심 기능으로 제공한다. 나무엑스는 스마트한 AI 자율주행 및 공기질 센서를 기반으로 스스로 오염원을 찾아가 사각지대 없이 오염된 공간을 청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존 20평형 고정형 공기청정기 1대 대비 청정 속도는 10배 빠르고, 공기 오염 확산은 80% 감소가 가능하다. 나무엑스 1대로 최대 60평 공간까지 케어할 수 있어 구독료와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공간 효율까지 개선할 수 있다.
또 나무엑스와 공기질 센서가 질소산화물,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실내 주요 오염 물질 6종 및 이산화탄소, 온/습도까지 빠짐없이 감지할 수 있고, 국내 최고 성능의 올인원 필터와 UV로 극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알레르겐 등 오염 물질 28종을 99% 이상 제거할 수 있어, 어떠한 공간에서도 쾌적한 실내 공기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러한 모든 에어 솔루션 기능은 별도의 제품 터치 없이 ‘100% 음성 컨트롤’로 제어되며, ‘AI 관제 시스템’을 통해 기기 상태 모니터링 및 AS를 원격으로 지원해줌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였다.
이와 함께 비접촉 방식의 원격 광혈류측정(rPPG, remote Photoplethysmography) 기술을 활용해 체온·심장활동강도·맥박·산소포화도·스트레스 지수 총 5가지 건강 지표를 10초 이내에 측정하는 ‘바이탈 사인 체크’ 기능,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웰니스 모드(웨이크업·웰컴·릴렉스)’ 등 웰니스 기능을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나무엑스는 스탠퍼드 출신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피닉스랩(PhnyX Lab)의 지원하에 퀄컴, 마음AI, 에브리봇, 큐버, EY 등 각 분야 전문 기업과의 협업하는 ‘오픈 생태계(Open Ecosystem)’를 기반으로 기술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글로벌 반도체 기업 퀄컴 테크날러지스의 IoT 솔루션인 퀄컴 드래곤윙 QCS6490을 탑재해 ‘온디바이스 AI’로 빠른 반응 속도를 구현했다.
이뿐 아니라, 나무엑스는 글로벌 전문 컨설팅 업체인 EY의 보안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기획과 설계 단계부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완벽한 보안 체계를 구축해 국가 공인 보안 검증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IoT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보안, 데이터 보호, 암호 및 통신 보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주요 보안 영역 전반에서 신뢰성을 확보했음을 의미한다.
나무엑스 관계자는 “이번 사전 예약 판매는 세계 최초 웰니스 로봇의 출발점이자, 새로운 시장을 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엄청난 성장이 예상되는 웰니스 로보틱스 시장에서 나무엑스만의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씨큐리티, 뷰티, 명상, 펫케어, 슬립 케어 등 다양한 웰니스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시장 선두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무엑스는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나무엑스닷컴’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70만원 상당의 에어 센서 3대와 네이버페이 5만원권을 증정한다. 제품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 가을맞이 ‘주류위크’ 대규모 할인
이마트가 가을 나들이와 캠핑 시즌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주류위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리미엄 위스키부터 하이볼용 데일리 위스키, 수입맥주, 사케까지 폭넓은 인기 주류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이마트는 맥캘란 셰리 12년, 재패니즈 위스키 등 인기 위스키 물량을 전년 대비 10% 이상 확대했다. 라프로익 10년, 쿼터캐스크, 셰리캐스크,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 등 바이어가 직접 고른 희귀 위스키도 한정 수량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앱 내 ‘와인그랩’을 통해선 로얄살루트 38년, 발렌타인 30년, 마르텔 XO 등 프리미엄 주류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사케 페스티벌’도 진행해 사케 전 품목을 10~50% 할인하며, 40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하는 ‘창고 대방출’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삿포로 70을 비롯한 인기 수입맥주 7종을 대상으로 ‘6캔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해 가을 캠핑과 야외 나들이에 어울리는 시원한 한 모금을 제안한다.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사전 프로모션 진행
11번가가 11월 1일부터 시작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5 그랜드십일절’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초대형 할인행사를 실시하며 11월을 ‘쇼핑 성수기’로 이끈 11번가는 이번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그랜드십일절’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미리 발급하고, 매일 ‘T멤버십 브랜드딜’을 진행하며 분위기를 띄운다.
11번가는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들의 특가 상품을 매일 선보이며 11월 ‘그랜드십일절’을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10분러시’, ‘60분러시’, ‘타임딜’ 등 11번가의 대표 초특가 쇼핑 코너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오후 9시부터 시작하는 마트·야식 전문 딜을 비롯해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 전용 ‘패밀리 딜’, 다시 찾은 고객을 위한 ‘500원 딜’ 등 이색 딜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또한 상품 검색 시 11페이 포인트를 쌓아주는 ‘검색지원금’, 상품 공유 시 11페이 머니를 증정하는 ‘머니백’ 등 쇼핑의 재미와 혜택을 더해주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11번가는 이날부터 11월 11일에 사용 가능한 ‘1만원 장바구니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응모 가능하며, 당첨 고객에게는 당일 알림 메시지를 보내 잊지 않고 알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11월 1일부터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를 시작하는 디지털 제품에 사용 가능한 ‘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25/15㎏) △삼성 네오 QLED 4K 텔레비전(QND83)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9 프로 등 인기 디지털 제품 10종에 적용 가능하다.
사전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딜’도 진행한다. 락앤락(21일), 농심(23일), 테팔(24일), 다이슨(26일), P&G(28일) 등 총 12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T멤버십 브랜드딜’에서는 최대 3000원 할인혜택과 함께 11페이 포인트 5% 적립 혜택까지 제공한다. 11월 1일부터는 더욱 강력해진 적립 혜택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딜’이 열릴 예정이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그룹장은 “혜택으로 꽉 찬 ‘2025 그랜드십일절’을 앞두고 할인쿠폰 사전 지급 등 실질적 혜택으로 얼리버드 쇼핑족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사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11월 쇼핑축제의 원조답게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올해도 11월을 ‘11번가의 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