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은행, 비대면 외화예금 개설 지원 外 농협

[금융 이모저모]국민은행, 비대면 외화예금 개설 지원 外 농협

기사승인 2017-08-28 18:09:11 업데이트 2017-08-28 18:09:14

[쿠키뉴스=조계원 기자] KB국민은행, 국내최초 비대면 외화예금 개설 지원

KB국민은행이 모바일을 통해 외화예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였다. 그 동안 외화통장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개설이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 출시로 만19세 이상인 국민인 거주자라면 간편 인증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24시간 신규 가입이 가능해졌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말까지 모든 거래고객에게 50% 환율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에 총 3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를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외화예금은 환율변동을 이용한 환테크나 해외유학생 해외송금 등 환율변동 리스크에 취약한 이들에게 유용한 상품이다. 


NH농협은행, 집에서 이용 가능한 외환거래 시스템 출시  

NH농협은행이 개인 PC에서 외환거래를 할 수 있는 ‘인터넷 FX딜링 HTS’를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서울 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실시간 시장 환율에 연동된 고객환율로 외환거래를 하는 시스템이다. 국민인 거주자 개인과 법인 모두 이용가능하며, 미국 달러화, 일본 엔화, 유로화 등 9개 통화로 1회 100달러 이상 최고 50만달러까지 거래할 수 있다. 1일 이용한도 제한도 없다. 특히 서울 외환시장 거래시간과 동일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며, 이용고객에게는 일반환율 대비 약 50%의 환율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KB국민은행, 베트남에 ‘KB희망별학교’ 기증

KB국민은행이 베트남 뚜엔꽝성 선즈엉현 빈엔읍에 ‘KB희망별학교’를 완공하고, 이를 베트남 정부에 기증했다. KB희망별학교는 총 공사비 약 2억원이 투입돼 빈엔중학교 신축부지에 총 8개 교실의 복층 건물로 신축됐다. 완공식에는 양국 정부, 베트남중앙은행, 한베문화교류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특별히 주베트남한국대사관에서 학용품을 기증하고, 베트남 총리실 응우엔 쑤언 타잉 차관이 직접 참석해 지역 주민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베트남에 호치민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하노이사무소를 하노이지점으로 전환 준비 중이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