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 네이버‧여기어때‧야놀자

[IT 소식] 네이버‧여기어때‧야놀자

기사승인 2019-03-27 16:08:08 업데이트 2019-03-27 16:08:15

◎네이버 브이라이브, 라이브 기술과 데이터 결합… 엔터테인먼트 멤버십 플랫폼 ‘Fanship’ 런칭=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는 라이브 기술과 빅데이터를 결합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멤버십 플랫폼 ‘팬십(Fanship)’을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Fanship’을 중심으로 창작자와 글로벌 팬들이 더욱 가깝게 만나고, 창작자의 글로벌 진출과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지원하는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브이라이브가 선보이는 ‘Fanship(Fan+membership)’은 스타와 글로벌 팬이 만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이다. ‘Fanship’에 가입하면 모바일 휴대폰 화면에 스타의 상징을 담은 별도의 아이콘이 설치돼 스타의 홈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Fanship’에서는 콘서트 티켓 선예매, 스페셜 라이브 영상,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등 멤버십 팬들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이후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상품과 굿즈 구매도 가능하다. 멤버십 운영은 금액 구성, 콘텐츠 큐레이션 등은 스타가 직접 설계하며 네이버는 플랫폼 운영을 위한 기술과 데이터를 지원한다. 

네이버는 ‘Fanship’ 플랫폼에 빅데이터 기반의 창작자 관리 도구인 ‘Fanship studio’를 개발해, 창작자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글로벌 팬 데이터를 제공한다. 스타는 ‘Fanship studio’ 기능을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 글로벌 팬들의 활동 지표와 동영상 콘텐츠 누적 재생수, 유입 경로, 유사 채널 현황 등 팬들의 활동 성향을 볼 수 있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브이라이브 ‘Fanship’의 첫 시작은 26일, ‘선미’, ‘스트레이 키즈’, ‘청하’, ‘KARD’가 문을 연다. 이후에는 뮤지션, 웹오리지널드라마 등 팬덤이 모여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로 멤버십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등 글로벌 스타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첫방 이벤트 31일까지=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이 신규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속, 게스트하우스 가상 판매에 나선다. 

드라마 배경인 ‘와이키키 게스트하우스’를 제휴점으로 가상 등록시켰다. 여기어때 메인 기획전 '청춘 게하 와이키키 그랜드 오픈'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서 ‘와이키키 게스트하우스’를 검색하면 극 중 숙소 및 호스트 소개, 숙소 사진을 만날 수 있다.

여기어때 측은 “게스트하우스가 새로운 만남과 즐거운 추억으로 이어지는 공간으로 기억시킨다는 취지에 공감했다”고 설명했다.

‘으라차차 와이키키2’ 첫방 기념 '호캉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31일까지 여기어때 ‘으라차차 와이키키2’ 프로모션 배너에서 예고편 확인 뒤, 드라마 기대평을 남기면 접수된다. 댓글 추첨을 통해 ▲5성급 호텔 숙박권 ▲폴라로이드 카메라 ▲여기어때 1만 원 할인권 등 경품을 준다.

한편, 여기어때는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테마파크 최대 특가전’도 진행한다. ‘2000원 할인쿠폰’, ‘카카오페이 3000원 쿠폰’을 제공해 더블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31일까지 결제창에서 카카오페이를 고르면 된다

◎야놀자, 내달 13~19일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 연다…고객 사은행사 실시=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4월13일부터 19일까지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를 연다.

야놀자가 캐리비안베이를 통째로 빌려 단독 진행하는 고객 사은행사다. 초대권 가격은 9900원이다. 입장권은 물론 구명조끼와 라커 대여까지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후 캐리비안베이 정상가는 성인 기준 4만8000원이다. 

고객들이 티켓 구매 시 결제한 금액은 이용 완료 후 전액 야놀자 포인트로 돌려줄 예정이다. 또 판매금 일부는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착한 놀이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으로, 고객들이 여가 소비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김혜정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그간 고객들에게 받은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대규모 워터파크를 단독으로 빌려 통 크게 마련한 행사다. 야놀자가 ’레저 초특가 No.1’으로 성장한 만큼 고객들에게도 더 큰 혜택이 돌아가고, 우리 사회에도 보다 큰 가치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