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장애인고용신뢰기업 대상(大賞)에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용부, 장애인고용신뢰기업 대상(大賞)에 국민건강보험공단

기사승인 2019-04-24 16:20:19 업데이트 2019-04-24 16:20:20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일자리 마련 등 ‘장애인고용신뢰기업’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전남대학교병원 등이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상)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4곳을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선정 기준에 따라 대상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돌았다. 이어 금상은 전남대학교병원, 은상은 한전KDN㈜, 동상은 (재)경기문화재단으로 선정됐다.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賞)’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이다.

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005년부터 장애인고용저조기업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체결하기 시작해 2006년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賞)을 제정한 이래 매년 선정했으며 지난해까지 64개 기업이 수상했다.

트루컴퍼니상 시상식은 매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 때 고용노동부 장관이 수여했으나 올해부터는 직접 해당 기업을 방문해 수여한다. 장애인고용공단은 “선정기업에 대한 유대감 강화 및 장애인 고용현황 파악과 장애인고용에 대한 건의사항 수렴 등 꾸준한 장애인 고용증진을 지원하고자 올해는 공단에서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수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장애인고용신뢰기업(True Company賞)은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기업의 장애인고용 실천의지와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상이다. 상의 취지에 맞게 수상기업을 격려하고 타 기업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해장애인 고용을 지속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