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 ‘독거노인을 위한 한 마음’ 봉사활동으로 나눔 실천

한국머크 ‘독거노인을 위한 한 마음’ 봉사활동으로 나눔 실천

기사승인 2019-06-26 09:21:46 업데이트 2019-06-26 09:22:00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최근 서울을 포함한 5개 도시에서 ‘환자를 위한 한 마음, 독거노인을 위한 한 마음(As one for patients, As one for elderly living alone)’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머크 임직원 자원봉사자 34명은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에서 5월24일과 6월21일에 나눠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 뵙고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박수와 말벗 봉사를 펼쳤다.

한국머크는 올해 초 ‘환자를 위한 한 마음, 독거노인을 위한 한 마음’ 사내 바자회 행사로 마련된 기금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 전액을 파트너 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전국 90분의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 맛사지기도 함께 전달됐다.

한국머크는 2017년 ‘굿모닝 캠페인’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독거노인돕기 방문 봉사활동과 기금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총괄 제너럴 매니저 울로프 뮨스터 박사는 “우리 스스로 우리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시작부터 끝까지 진행하는 것은 중요하다. 자원봉사팀이 기금 마련부터 지역사회 봉사활동까지 모두 함께 진행했다”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 굿모닝 캠페인을 통한 독거노인돕기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머크의 ‘굿모닝 캠페인’은 한국 머크의 의학정보 디지털 채널 ‘GM 아카데미 플러스’ 사이트에 방문하는 2000명 이상의 심혈관계 질환 의료전문가와 머크 바이오파마 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굿모닝 캠페인’은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독거 노인에게 지난 밤 안부를 물으며 손을 내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GM 아카데미 플러스’ 로그인 후 의학정보를 열람할 때마다 적립금이 쌓이며, 한국 머크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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