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대‧SK텔레콤, 공동 기술사업화 업무 협약 체결

서울대공대‧SK텔레콤, 공동 기술사업화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11-11 15:12:31 업데이트 2019-11-15 09:37:15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SK텔레콤은 지난 5일 기술협력에 기반한 공동 기술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 SNU공학컨설팅센터 강기석 센터장과 SK텔레콤 이종민 테크이노베이션 그룹장, 최창순 테크디스커버리 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서울대는 SK텔레콤과 기술협력을 통해 보유한 기술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전반에 걸친 협력과 제휴의 기본적인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정의했다. 

서울대 공대와 SK텔레콤은 향후 ▲SK텔레콤의 선별 기술에 서울대 SNU공학컨설팅센터가 연구 인력을 매치하는 기술 스카우트 ▲양 당사자가 보유한 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협력하는 기술 융합 ▲기업 가치의 극대화 ▲공동 투자유치 등을 위한 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서울대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통신 기술, 사업 능력, 자금력, 글로벌 네트워크와 서울대 공대 교수 및 공학기술 전문가, 우수 인재들이 협력할 기회가 열렸다”며, “공동 사업화를 통한 경쟁력 있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