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공연·체험 풍성

군위군,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공연·체험 풍성

기사승인 2025-04-29 11:49:17
삼국유사테마파크.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 오는 5월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29일 군에 따르면 다음달 5일 군위읍 생활체육공원 둔치운동장에서 군위군 청년회의소 주관으로 ‘군위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24종 무료체험 부스,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라온이야기마을 인근에서는 오전 10시부터 페이스페인팅, 갓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오후 1시부터는 양철인간 마임쇼, 마술쇼, 퓨전국악, 남사당패 버블쇼, 국악 비보이와 K-POP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2025 어린이날 대축제’가 열린다. 이 기간 동안 군악대 퍼레이드, 밴드공연, 어린이합창단 무대 등 공연과 더불어 어린이 치어리딩, 버블·매직쇼, 소방안전체험, 카네이션·열쇠고리 만들기, 에어바운스 등 체험활동, 가족이 함께하는 역사퀴즈와 댄싱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주제관에서는 ‘군위 그림’을 주제로 한 강석원 작가의 ‘나도 작가’ 특강이 하루 2회(회차별 20명) 사전접수로 운영된다.

김진열 군수는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세대가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