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프랜드, 헬스모션의 엔트리 모델 ‘라클라우드 EZ모션’ 출시
바디프랜드는 상하체 각도와 높이 조절로 건강한 수면자세와 숙면을 제공하고 누구나 손쉽게 분해·조립이 가능한 ‘라클라우드 EZ모션(La Cloud EZ Motion)’ 침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라클라우드 EZ모션은 지난해 출시된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의 움직임과 각도를 만들어내는 기술은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 모션베드다. 요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침대에서 수면 외에도 독서, 콘텐츠 시청, 업무,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용 무선 리모컨으로 각도를 직접 조절하며 가장 편안한 자세를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상하체 각각 견고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2개의 모터가 설치되어 있어 상체는 최대 60도, 하체는 최대 38도까지 조절된다. 상체 각도를 조절해 숨쉬기 편안한 자세로 숙면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고 콘텐츠를 시정하거나 업무를 볼 때에도 최적의 자세를 만들 수 있다. 하체 각도를 조절하면 체중을 분산하고 척추 부담을 줄여주는 자세를 만들어 다리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이다.
EZ모션의 핵심은 무엇보다 고강도 경량 프레임에 있다. 슈퍼 싱글 사이즈의 프레임은 고강도임에도 무게는 48㎏에 불과하다. 사용자가 스스로 조립해 설치가 가능한 DIY(do-it-yourself) 모션베드란 점도 특징적이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5ppm 이하인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높이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하단을 오픈해 놓으면 로봇청소기가 자유롭게 드나들며 청소하기 용이하고 수납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높이를 낮춰 저상형 모션베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자기만의 공간을 수시로 바꾸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프레임을 분해해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시키고 다시 조립해 배치할 수 있다.
라클라우드 EZ모션의 매트리스는 친환경 소재인 천연고무 함량 93%의 유럽 직수입 프리미엄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와 탁월한 체압 분산과 안정적인 지지력의 ‘메모리폼 매트리스’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균일하고 뛰어난 탄력성, 각종 세균과 진드기 등으로부터 안전한 항균성, 수많은 에어셀과 에어홀을 통한 통기성, 저진동, 저소음의 특성을 지녔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사계절 일정한 온도와 감도를 유지하는 기술이 적용돼 더위를 쉽게 타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라클라우드 EZ모션은 모션베드의 기본인 숙면을 위한 각도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각도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슬립테크 기술을 적용시킨 혁신적인 침대와 매트리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모션베드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쿠팡,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상반기 최대 할인”
쿠팡이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상반기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전 세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글로벌 브랜드 8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 총 상품 수만 2만여 종에 달한다.
대표 가전·디지털 브랜드인 로지텍과 레노버는 무선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태블릿 PC 등 최신 전자제품을 선보인다. 샤오미는 스마트 제습기, 스탠드 선풍기, 여행용 캐리어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판매한다. 패션 부문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스케쳐스·아식스·반스 등의 운동화, 기능성 의류, 스포츠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일본 인기 과자 브랜드 가루비, 건강식품 브랜드 헬시오리진,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 등이 참여한다.
매일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하루 특가’ 코너를 운영한다.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스케쳐스 운동화, 샤오미 제습기, 레노버 태블릿 등 일일 특가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생활필수품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파격적인 할인 아이템을 선보인다. 타이거 파빌리온 샤워기 헤드 세트, 샌디스크 USB, 로지텍 마우스패드, 아디다스 스포츠 양말 등을 990원~4990원에 선보인다. 특가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여름철 필수품인 전기 모기퇴치기(1만원대), 반찬통으로 활용하기 좋은 스테인레스 밀폐용기 세트(8000원대), 옷 수납 정리함(4000원대), 니베아 데오드란트(6000원대)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하루 한 번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도 마련했다. 행사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10% 또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매일 새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주 구매할수록 혜택이 커진다. 쿠폰 적용 가능 여부와 할인율은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전 세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 K-브랜드 유럽 진출 위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 본격화
한진 경영진은 K-브랜드의 차세대 공략 시장으로 부상하는 유럽의 물류 인프라와 서비스를 직접 점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월 동남아, 4월 북중미에 이어 올해 세번째 글로벌 행보로 한진은 경영진 주도의 해외 사업 강화를 이어갔다.
한진은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5월말 약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한진의 유럽 현지 법인과 주요 물류 거점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했다.
이번 방문은 유럽 기반의 물류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사업 방안을 검토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최근 K-브랜드의 유럽 진출과 유럽발 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관련 물류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는 배경도 반영됐다.
사업 점검은 K-브랜드의 유럽 진출을 견인하기 위한 물류 서비스와 인프라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유럽이 K-뷰티의 신규 시장으로 부상하는 만큼, 현지 진출을 돕는 컨설팅사를 만나 현지 주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필수 요건을 논의했다. 이를 바탕으로 K-뷰티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 개발과 현지 풀필먼트 구축을 가속화했다.
한진의 강점인 항공 및 포워딩 물류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확대도 추진했다. 증가하는 유럽 직구 수요에 맞춰 항공 연계 지상 운송(RFS) 등 물류 거점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 방안을 검토했다. 이를 위해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의 주요 거점을 찾아 조업사와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한진 경영진은 마지막 일정으로 프라하에 위치한 유럽 법인을 찾아 신규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또 주체코 한국대사관을 방문해 한국 기업의 유럽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와의 협력 가능성도 논의했다.
한진 관계자는 “유럽 시장을 겨냥한 국내 기업들의 물류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미주에서 축적한 풀필먼트 운영 노하우 등 한진 종합 물류의 강점을 유럽 거점에 이식해 K-브랜드 수출 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진은 글로벌 현장 경영 기조를 이어가며 경영진이 해외 사업 계획을 직접 점검하고 현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전략 수립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