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우 iM금융 회장, 인구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 동참…“가족친화경영 확대”

황병우 iM금융 회장, 인구문제 인식 개선 캠페인 동참…“가족친화경영 확대”

기사승인 2025-07-07 13:43:10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이 7일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iM금융그룹 제공

iM금융그룹은 황병우 회장이 인구구조 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며,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계 주요 인사와 기관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황 회장은 최영수 크레텍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허영우 경북대학교 총장과 고병일 광주은행장을 지목했다.

iM금융그룹은 시차출퇴근제, 재택 및 파트타임 근무, 단축근무제 등 다양한 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 내 스트레스 관리, 건강·취미 지원, 가족돌봄 휴가, 임신·양육 지원 등 포괄적인 복지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iM뱅크는 2014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3년에는 고용친화기업과 여가친화기업 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했다. iM라이프, iM캐피탈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유지 중이며, iM데이터시스템은 최근 고용친화기업 재인증을 받았다.

황 회장은 “인구문제는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장기적인 파급효과를 일으키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이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iM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