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이 자기주도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보건관리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기주도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새롭게 개발한 안전 1000제, 보건 500제 문제집을 현장 배포하고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안전관리 역량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또 이달부터 현장에 온라인 학습 시스템(NTEST)을 적용한 후 자율 학습 기간을 거쳐 10월 안전‧보건관리자 온라인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기존의 안전 관련 교육 방식은 일회성으로 사내‧외 강사를 통해 사고사례 공유와 경각심 고취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나 새롭게 구축한 시스템은 자율적으로 안전‧보건에 대한 기출문제를 접하는 식이다.
이번 학습 시스템은 새롭게 입사한 직원들이 회사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상시 변경되는 안전 기준(법, 지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스로 학습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어 표준 역량 이상을 지닌 다수 안전관리자도 배양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은 준비된 다수가 만든다’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업계 전반에서 안전‧보건관리자 역량 향상을 위해 해당 시스템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최신 지침 등이 반영된 정보를 학습하며 역량도 높일 수 있어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에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시스템을 통해 평균 이상 역량을 가진 안전‧보건관리자의 비율을 높여 업계 전반적인 안전의식 함양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