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중학생 92% 꿈디딤 진로융합활동 ‘만족’

충남 중학생 92% 꿈디딤 진로융합활동 ‘만족’

기사승인 2025-07-13 15:31:13
충남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2025학년도 1학기 꿈디딤 진로융합활동’ 모습.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13일 도내 132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5학년도 1학기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은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1일형 진로융합 수업으로, 창의적인 진로 설계 역량을 함양하고, 미래 신산업 기반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진로연계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총 31개의 소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주제열기 ▲소주제 활동 ▲결과 공유의 순서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직업 세계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추고,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능력을 키우는 기회로 삼았다. 

특히 활동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 92.54%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며, 프로그램의 효과성과 필요성을 뒷받침했다.  

아산테크노중학교 한 학생은 “시설이 너무 좋고 선생님들도 친절해서 또 오고 싶다. 잘 몰랐던 직업 세계를 현실적으로 알게 되었고,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고은자 원장은 “꿈디딤 진로융합활동이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직접 설계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