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부산바다축제 …내달 1~3일 다대포해수욕장 

제29회 부산바다축제 …내달 1~3일 다대포해수욕장 

다대 불꽃쇼, 다대포차, 선셋 비치클럽 운영
선우정아, 죠지, 카더가든, 오존 등 출연

기사승인 2025-07-28 08:53:53 업데이트 2025-07-28 09:16:18
제28회 부산바다축제 현장. 부산시청 제공.

제29회 부산바다축제가 다음 달 1일부터 3일간다대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바다축제는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 석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대 불꽃쇼 , 전국 최대 규모의 해변포차 다대포차, 올해 처음 선보이는 '다대야장'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볼거리, 먹거리가 제공된다. 
 
1일에는 개막 행사가 다대 불꽃쇼와 함께 진행된다. 오후 7시 45분부터  '노을이 머무는 시간'을 콘셉트로 해안가 가까이서 펼쳐진 수상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바다 전역을 가로지르는 연출의 그랜드 피날레를 선보인다.

2일부터 이틀간 선셋 비치클럽이 열린다. 한정된 인원만 이용 가능한 유료 프로그램으로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 

바다에서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서핑, 패들보드 등의 해양레저 체험과 디제이(DJ)들의 공연부터 선우정아, 죠지, 씨에이치에스(CHS), 카더가든, 오존 , 윈디시티 등 인지도 있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1일주터 3일간 2000석 규모의 다대포차를 운영, 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다대포해수욕장 동측 해안에 '다대야장'을 조성해 지역 식당과 거리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공연, 체험·참여 프로그램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개막일인 1일에는 관람 인원 제한과 총량제 운영을 통해 안전을 관리하고 오후 4시부터 다대로 1개 차로와 인근 공영주차장 3곳을 통제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바다축제 공식 누리집이나 부산축제조직위원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