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국비 확보 ‘잰걸음’…기재부 2차례 방문

조현일 경산시장, 국비 확보 ‘잰걸음’…기재부 2차례 방문

현안 사업 직접 설명하며 내년도 국비 지원 강력 요청
“핵심 현안 사업이 정부 예산에 반영되도록 총력”

기사승인 2025-07-29 16:34:18
조현일 경산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최근 2차례 기획재정부를 방문, 지역 주요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산시청 제공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2차례에 걸쳐 기획재정부를 방문, 지역 주요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신규 사업과 계속사업의 국비 확대 반영, 총사업비 조정 등 미반영 사항에 대해 지난 23일과 28일 유관 부서 예산 담당자와 차례로 만나 직접 설명했다.

조 시장이 집중적으로 건의한 사업은 규제자유특구 내 친환경 생활소비재 글로벌 공급기지 조성, 제조 창업 부스트 업 공유공장 구축, 경산 상림 재활 산업 특화단지 및 지식산업지구 진입도로 건설 등 산업 인프라 확충이 핵심이다.

아울러 팔공산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자인2지구 및 서부권 노후 하수관로 정비, 위생매립장 2단계 증설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인프라 개선 사업도 국비 지원 요청의 주요 대상이다.

특히 28일에는 기재부 경제 예산 심의관과 실무자를 만나 국도대체우회도로(남산~하양)와 국도 4호선(대구혁신~하양 남하) 확장 등 국가 직접 시행 사업의 내년도 예산 증액과 신속한 착공을 강하게 요청했다. 

경산시는 앞으로도 8월 기재부 심의, 9월 국회 제출 전까지 부처 및 경북도, 국회 등과 협력 체계를 유지해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재부의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조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 핵심 현안이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