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감일 벌말천 인도교 설치 가시화...이용 국힘 당협위원장, 예산확보 견인

하남시 감일 벌말천 인도교 설치 가시화...이용 국힘 당협위원장, 예산확보 견인

김성수 경기도의원, 道 특조금 확보...주민 숙원 해결  

기사승인 2025-09-10 16:23:04
경기 하남시 감일지구 주민들이 통행 불편을 이유로 인도교 설치를 요청한 발말천 모습.    국민의힘 하남시갑 당원협의회 제공

국민의힘 이용 하남시갑 당협위원장과 김성수 경기도의원은 10일 하남시 감일지구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벌말천 인도교 설치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앞서 감일지구 아파트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주민들은 벌말천에 인도교를 설치해 줄 것을 당협에 꾸준히 요청해왔다.

현재 벌말천에는 작은 교량이 있으나 계단 형태의 산책로를 거쳐야 해 퀵보드나 유모차를 이용해 이동하는 어린이와 보행기를 이용하는 노약자가 건너기에 위험하거나 불편이 뒤따랐다.

특히 아파트 5단지에서 벌말천 건너 10단지 상가를 이용하려면 큰 대로를 이용해 우회해야 하는 등 불만이 제기돼 왔다. 이에 더해 단지 내 이동 과정에서 일부 구간은 차도를 이용해야 하는 등 안전에 대한 우려도 커진 상황이다.

이에 이용 위원장은 이 같은 주민 의견을 경기도의회에 전달했고, 김 의원이 경기도에 적극 건의하면서 특별조정교부금에 반영돼 예산을 확보했다.

김 의원은 “하남시에 꼭 필요한 시설인 만큼, 도민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예산 반영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