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방위산업특별위원회’ 출범…황명선 수석부위원장 “글로벌 방산 강국 도약”

민주당, ‘방위산업특별위원회’ 출범…황명선 수석부위원장 “글로벌 방산 강국 도약”

기사승인 2025-09-11 09:18:19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을 글로벌 방산 4대 강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방위산업특별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황명선 국회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을 글로벌 방산 4대 강국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방위산업특별위원회’를 공식 출범시켰다. 이번 특위는 첨단 기술 투자, 수출 확대, 공급망 안정화, 중소벤처 기업과의 상생 등을 통해 대한민국 방산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황명선 수석부위원장은 출범식에서 “방산특위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전초기지이자, 국가경제의 새로운 활력 엔진이 될 것”이라며 “책임감을 갖고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방위산업을 단순한 무기 산업이 아닌 국가 안보의 핵심 축이자, 미래 경제를 이끌 신성장 동력으로 정의하며, 이재명 정부가 제시한 방위산업 국정 과제의 충실한 이행과 선제적 방위 체계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특위 출범으로 정치권 안팎에서는 민주당이 방위산업 분야에서 주도적 입지를 강화하고, 정책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의지가 본격화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