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 2025 하반기 신입공채 실시
CJ대한통운이 AI·로봇 등 미래기술 분야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할 우수인재 확보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오는 24일까지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SCM(공급망 관리) △로봇·자동화 △AI·빅데이터/최적화 △재무·회계 등 4개 직무를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글로벌 SCM △글로벌 사업관리/재무 2개 직무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트랙 전형으로 구성된다.
글로벌 트랙은 올해 상반기에 신설된 전형으로, 국내에서 검증된 역량을 전략국가 현장으로 전파하고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합격자는 글로벌 SCM 프로젝트와 사업관리·재무 업무를 수행하며, 물류사업 역량 강화 교육을 거쳐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CJ대한통운은 선도적 미래기술을 통한 네트워크 최적화와 자동화로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지속적 기술격차를 통해 초격차 경쟁우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술역량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는 전략 아래 관련 분야의 핵심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IT분야에서는 회사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로봇기술 기반 자동화 확산과 AI 기반 운영구조 혁신을 담당할 핵심인재를 선발한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우수인재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글로벌 업무에 관심 있는 임직원을 선발해 미국, 인도 등 전략국가로 파견하는 해외 인재육성 프로그램 CBO(Cross Border OJT)가 대표적이다. 이는 CJ그룹 계열사 중에서도 유일하게 운영하는 제도로, 전문가 양성을 통한 해외사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CJ대한통운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 마케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 5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기술교류회에서는 TES물류기술연구소 경영진이 참가해 로봇기술 개발 성과와 동향을 소개하는 한편, 상담부스에서 이공계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도 진행했다.
또한 고려대(1일), 서강대(2일), 서울대(3일) 등 서울 주요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을 열었으며, 9일부터 11일까지는 캐치카페 신촌, 서울대, 혜화에서 각각 SCM, TES, 글로벌 트랙 직무에 대해 소개하는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도 진행했다. CJ대한통운 직원들이 직접 취업준비생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하며,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회사의 기술력과 비전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류전형, AI역량검사, TEST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된 합격자들은 내년 1월 입사해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CJ대한통운 채용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태 CJ대한통운 인사담당은 “물류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글로벌 진출이 가속화되는 만큼, 미래기술과 글로벌 사업을 선도할 핵심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글로벌 물류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만들어갈 우수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출시
컬리는 인공지능(AI) 식단 관리 앱 ‘루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루션은 지난달 1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배포된 이래 그간 서비스 안정화 기간을 거쳐왔다.
루션은 식단 기록 기능과 맞춤형 식단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컬리 최초로 구글의 생성형 AI로 모든 핵심 로직을 만들었다. 루션 AI는 컬리의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각 상품을 음식 유형으로 정의하고 영양 정보와 속성을 분석한다. AI는 또 사용자의 나이, 성별, 체중, 활동량, 알레르기, 선호 식단, 목표 칼로리 등을 기반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과 영양 비율을 고려해 최적화된 맞춤형 식단을 추천한다.
식단 기록 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가 음식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음식명을 입력하면, AI가 음식에 포함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비중과 칼로리를 계산한다. 하루동안 이용자가 섭취한 총 칼로리도 함께 표시되며, 그날 목표 칼로리 대비 남거나 초과한 칼로리도 확인할 수 있다. 루션은 컬리 계정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는 주로 다이어트 식단 관리용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용자가 입력한 기본 정보와 선호 식단 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제안된 식단은 컬리에서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일례로 이용자에게 그릭요거트와 견과류가 제안되면, ‘요즘(YOZM) 요구르트맛 그릭요거트’, ‘유기샘 아몬드 대추야자’ 등 컬리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으로 바로 연결된다.
루션 앱에서 쌓은 포인트는 컬리에서 활용할 수 있다. 식사를 기록하거나 추천 식단 상품을 살펴보는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컬리 할인 쿠폰이나 컬리 상품 교환권으로 바꿀 수 있다. 회사측은 향후 이용자가 체중, 체지방, 혈당, 수면 등 건강 지표를 기록하고 자신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 루션을 개인화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 고객들은 좋은 음식과 식재료에 관한 관심뿐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진심인 분들이 많으시다”며 “매일 식단을 기록하고 개인화된 식단을 추천해 주는 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더 건강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지 한 번에 해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파, 테이블, 침대 등 혼수를 준비할 수 있는 리빙파크 브랜드 40여 개와 예복, 하객룩을 위한 패션파크 브랜드 20여 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한자리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리빙파크 대표 할인 행사로 △도무스 시즌오프 최대 50% △씰리 정상 제품 35% △템퍼와 코네소파 최대 20% △롯데하이마트/가구 매장 동시 구매 고객 대상 즉시 할인 등이 있으며 아이파크몰 단독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1등 300만원 상당의 골드바(1명), 2등 아이파크몰 더 포인트 50만점(2명) 등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쇼핑지원 ‘금’, 아이파크몰이 쏜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금액에 상관없이 리빙파크 내 구매 영수증만 있다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남성 패션브랜드가 모여 있는 패션파크 5층에서는 △르메스트 예복, 수입원단 수트 9종 40% △앤드지(AND-Z) 수트 세트 50% △소다 전 상품 30% △닥스 25FW 신상품 최대 20% △지오지아 25FW 신상품 수트 최대 30%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비터셀즈, 노이어, 라인어디션, 로라로라 등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브랜드로만 꾸며진 패션파크 4층 '지(Z)-컨템포러리존'에서는 롱 원피스, 울 트위드 라운드넥 자켓, 린넨 로우 엣지 드레스, 언발란스 가디건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6월, 국내 유통업계 최대 규모의 가구&리빙 전문 공간인 리빙파크 4층을 전면 리뉴얼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극대화한 체험형 전시와 가구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 된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다.
특히, 리빙파크 5층은 국내 TOP3 가구 브랜드인 한샘과 리바트, 일룸의 체험형 모델샵이 자리 잡고 있어 최근 예비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이사나 집 분위기를 바꾸고자 하는 고객까지 하루 평균 200팀 이상이 방문해 이 중 절반 이상이 구매하는 등 높은 집객력과 구매 전환율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지속되고 있는 가구 업계 불황 속에서도 리빙 상품군의 매출이 30여 개월 연속 두 자리 수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이어온 만큼, 이번 리빙파크와 패션파크간 연계 프로모션의 상호 시너지 효과로 매출 성장세는 한층 더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는 “웨딩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예비 부부들이 웨딩과 혼수 준비를 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패션브랜드까지 행사를 확장하게 됐다”라며 “60여 개의 국내외 유명 가구 브랜드가 모여있는 리빙파크에서 다양한 상품들을 직접 비교 체험해보고 풍성한 혜택까지 함께 누려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LX하우시스, ‘뷰프레임’ 창호 신규 광고캠페인
LX하우시스가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맞아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LX하우시스는 자사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출연해 ‘‘뷰프레임’ 창호가 만들어내는 생활의 변화를 직접 체감하고 공감한다’는 컨셉의 새로운 창호 광고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뷰프레임 창호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통해 소비자가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경험과 가치를 ‘이 모든 건 오직, 뷰프레임에서만’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달한다.
특히, 다른 창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뷰프레임 창호 만의 특장점인 △더욱 얇아진 창호 프레임(베젤리스 디자인) △우수한 단열성(다중 챔버 설계 구조) △꼼꼼한 시공 품질 등을 통해 달라진 삶의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또 모든 세대로부터 사랑받는 모델 전지현이 뷰프레임 창호로 구현된 아늑한 공간에서 보내는 밝고 편안한 일상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이 뷰프레임 창호가 만들어낸 프리미엄 인테리어 공간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창호 광고 캠페인을 유튜브와 주요 SNS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오는 10월 중순까지 전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및 온라인 채널에 익숙한 고객들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갈 계획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를 맞아 뷰프레임 창호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X Z:IN 창호가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