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닥터프리메틱…‘약국템’ 열풍 속 임상 근거·신뢰성 모두 잡아

일양약품 닥터프리메틱…‘약국템’ 열풍 속 임상 근거·신뢰성 모두 잡아

기사승인 2025-09-17 10:24:55
일양약품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 프리메틱(Dr.Premetic)’이 임상 근거와 성분 신뢰성을 내세워 주목받고 있다. 일양약품 제공

‘약국템’으로 불리는 약국 유통 기반 기능성 화장품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일양약품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닥터 프리메틱(Dr.Premetic)’이 임상 근거와 성분 신뢰성을 내세워 주목받고 있다.

닥터 프리메틱은 △민감성 라인(피부 진정) △기미 미백 라인(색소 침착·기미 개선) △주름 미백 라인(주름·피부 탄력 개선)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고함량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 추출물), 특허받은 식물 유래 화합물, 뱀독 펩타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판테놀 등 주요 성분을 담아 각 라인별 피부 고민에 특화했다.

임상시험 결과도 ‘약국템’의 입지를 뒷받침한다. 민감성 라인은 2주 사용 후 피부 가려움이 83.47% 완화되고 수분량이 60.29% 증가했다. 기미 미백 라인은 2주 사용 시 피부 밝기가 2.82% 개선되고 기미가 4% 완화됐다. 주름 미백 라인은 4주 사용 후 주름이 8.09% 줄고 피부 밝기가 1.48% 향상됐다.

일양약품은 “닥터 프리메틱은 단순한 화장품이 아니라 기술력과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기능성 케어 솔루션”이라며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와 피부 고민이 깊은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대를 겨냥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찬종 기자
hustlelee@kukinew.com
이찬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