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여성안전테마공간’ 큰 호응

대구행복진흥원, ‘여성안전테마공간’ 큰 호응

체험으로 배우는 폭력예방…교육 만족도 95점 기록

기사승인 2025-09-24 15:22:13
대구행복진흥원이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여성안전테마공간 체험과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행복진흥원 제공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지난 20일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여성안전테마공간 체험과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침산3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청소년 활동가들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대구콘서트하우스 1층에 마련된 여성안전테마공간 SISO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응 방법을 배우고 실제 상황 기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어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청소년과 양육자 모두가 성범죄 대응 역량을 키웠다. 

한 참가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런 교육을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만족도는 95점을 기록했다.

천향금 침산3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신종 범죄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청소년과 양육자가 함께 참여한 교육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대구행복진흥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배기철 대구행복진흥원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협력해 안전한 환경을 만들고 시민 행복증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대구행복진흥원은 대구시 폭력예방교육 지원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여성안전테마공간 체험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은 10명 이상이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