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골 3도움 김진수, 서울 입단 후 첫 ‘이달의 선수상’ 수상 [K리그]

1골 3도움 김진수, 서울 입단 후 첫 ‘이달의 선수상’ 수상 [K리그]

기사승인 2025-09-26 15:09:05
‘HS효성더클래스 8월의 선수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진수. 서울 제공

8월 1골 3도움을 기록한 김진수가 FC서울 ‘이달의 선수상’을 받았다.

서울은 26일 부주장 김진수가 ‘HS효성더클래스 8월의 선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HS효성더클래스 이달의 선수상’은 매월 팬 투표를 통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하는 FC서울 공식 월간 MVP 시상이다.

8월에는 김진수, 황도윤, 안데르손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고 총 2025표 가운데 1255표를 득표한 김진수가 최고 수훈 선수로 선정됐다. 이로써 김진수는 FC서울 입단 이후 첫 번째 월간 MVP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진수는 8월 한 달간 열린 리그 4경기에 모두 출전해 1골 3도움을 기록했다. 수비는 물론 전매특허 ‘황금 크로스’가 빛났다. 25라운드 대구FC와의 경기에서 1골과 1도움, 27라운드 울산HD와의 경기에서 2도움을 기록하며 공수에서 완벽한 활약을 펼쳤다. 이에 김진수는 8월 한 달 동안 리그 라운드 베스트 11 2회, 경기 MOM 1회에 선정됐고 올 시즌 2골 7도움으로 팀 공격 포인트 3위, 리그 출전 시간 5위, 리그 도움 공동 3위 등 K리그 최고 레프트백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김진수는 “팬들이 직접 뽑아 주셔서 개인적으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서울에 왔을 때부터 따뜻하게 환영해 주셨고 시즌 내내 경기장 안팎에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축구로 보답해 드려야 한다는 생각뿐이다. 남은 시즌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김진수에게는 서울 공식 스폰서이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인 HS효성더클래스에서 AMG GLC 43 4MATIC 쿠페 차량이 제공된다. 

송한석 기자
gkstjr11@kukinews.com
송한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