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동참…지역화폐 5% 추가 적립

양구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동참…지역화폐 5% 추가 적립

기사승인 2025-10-28 14:04:45
양구군청 전경
강원 양구군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정부가 추진하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 양구사랑상품권(배꼽페이)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양구군이 상시 제공 중인 15% 적립에 5% 추가 적립 혜택이 더해진 것으로,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실질적인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번 행사로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양구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지난 9월부터 배꼽페이 캐시백 적립율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조정했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넷째 주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전통시장 이용 시 5%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또 양구중앙시장상인회에서는 11월 7~8일 야시장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연계사업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숙 경제체육과장은 "양구형 지역화폐인 배꼽페이를 중심으로 군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사랑상품권은 2007년 지류 상품권 발행을 시작으로, 2021년에는 카드형 지역화폐 ‘배꼽페이’를 도입한 이후,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아 군민 생활 속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