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이 해외판로를 찾는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IBK TradeClub’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현지 저소득가정 성적 우수 대학생 250명에게 장학금 1억5000만원을 후원했으며, 국민은행은 ‘아시안 뱅커’지로부터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을 수상했다.
기업은행, 수출입기업 매칭 서비스 ‘IBK TradeClub’ 출시
IBK기업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수출입 중소기업에게 해외 거래기업을 연결해주는 ‘IBK TradeClub’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매칭알고리즘’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판로를 찾는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을 자동으로 연결해주거나, 전담관리자가 고객의 희망 사업과 규모 등을 감안해 거래 대상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스페인 산탄데르은행 및 제휴은행이 제공한 전 세계 29개국 12000개 기업고객의 정보를 활용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은 기업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동남아 3개국 대학생 대상 장학금 1억5000만원 지원
KEB하나은행의 하나금융나눔재단이 11월 중 세 차례에 걸쳐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현지 저소득가정 성적 우수 대학생 250명에게 미화13만불(1억5천만원)의 ‘2017 KEB Hana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금은 KEB하나은행 하노이지점과 호치민지점에서 140명, 마닐라지점에서 30명,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에서 80명 등 총 250명의 현지 대학생들을 선발해 장학증서 및 기념품과 함께 지급됐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10월 국내 저소득가정 성적 우수 학생 604명을 하나장학생으로 선발해 6억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 아시안 뱅커지 선정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 수상
KB국민은행이 싱가포르에 소재한 금융전문지인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지로부터 ‘한국 최우수 신탁연금상품(The BEST Trust and Pension Product Award in Korea)’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신탁상품의 대중화에 성공하여 국내 금전신탁 부문에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보급형 상속·증여상품인 KB금지옥엽신탁,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만천하공익신탁, 반려동물을 위한 펫코노미신탁, 1인가구를 위한 1코노미신탁, 최신 금융공학기술을 적용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신탁 등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