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대형 골드바 수요에 힘입어 12.5kg의 라지 골드바 판매에 나섰다. 국민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대상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 실시했고, 우리은행은 주가지수연동예금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2호’를 오는 9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KEB하나은행, 12.5kg 라지 골드바 판매 실시
KEB하나은행이 12.5kg의 라지골드바(Large Gold Bar) 판매에 나섰다. 라지골드바는 가로 25.4cm, 세로 5.5cm, 높이 4.2cm의 직육면체 모양의 런던금시장연합회(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의 표준화된 규격이 적용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은 최근 가상화폐 이슈부터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세 및 보유세 개편까지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만큼 골드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신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라지골드바 판매에 나선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라지골드바는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주문하면 최대 4영업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라지골드바 판매를 기념하여 라지골드바 구매 손님 전원에게 황금개(犬) 골드바(10g)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3월말까지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 실시
KB국민은행이 (사)사피엔스4.0과 함께 서울 중구 ‘스페이스쉐어 한화센터’에서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실시했다. ‘KB디지털멘토링’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수언어인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이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도서벽지·대안학교 등 IT소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코딩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일반학교 학생으로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코딩교육은 단순히 주입식으로 프로그래밍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닌,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길러 끊임없이 응용할 수 있도록 ‘코딩으로 로봇을 움직여보기, 게임을 만들어 미션을 수행하는 해커톤 경진대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2호’ 판매
우리은행이 이달 9일까지 주가지수연동예금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2호’를 판매한다.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2호’는 삼성전자 보통주, 코스피200지수 등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예금이다. 만기 해지시 원금이 보장되고, 최고 연 7.2%의 수익률과 최저 연1.2%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중도해지할 경우는 중도상환 수수료로 인해 원금 손실이 일부 발생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삼성전자 상승형, KOSPI200 상승형, KOSPI200 양방향형 구조로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금이 보장되면서도 주식시장의 변동에 따라 일반 정기예금 대비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으로 “또한 최저 1.2%의 이자율을 보장하여 상품 안정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