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올해 매출 목표를 200억원으로 제시하고 본격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관련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소비재박람회에 참여하고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시장 연내 진출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행보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회사 측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 ‘HOMI’에 참가해 오덴세의 글로벌 진출 신호탄을 쏜다. 오덴세는 약 20평(약 66㎡) 규모의 단독 전시부스로 참여한다. 박람회에 단독 전시관을 운영하는 것은 한국 브랜드 중 오덴세가 최초다.
이번 박람회는 독일 암비엔떼((L’Ambiente), 프랑스 메종 오브제(Maison & Objet)와 함께 세계 3대 종합 소비재 박람회로 꼽힌다. HOMI는 주방용품, 가구, 조명, 인테리어 등 전 세계 소비재 분야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기업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다.
오덴세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틀리에, 얀테, 레고트 등 국내에서 판매 중인 7종 라인업 전체를 선보인다. 오덴세 측은 “이번 단독 전시부스를 운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덴세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유럽시장은 물론, 테이블웨어 시장이 발달한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 대한 진출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그 동안 해외사업을 통해 구축된 중국 등 아시아 네트워크를 활용해 연내에 TV홈쇼핑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통해 오덴세를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국내외 전통 브랜드들이 장악해온 테이블웨어 시장에 지난 2017년 5월 출사표를 낸 CJ ENM의 ‘오덴세’는 지난 해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 포트메리온, 덴비 등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들과 함께 테이블웨어 부문 상위 5위권에 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3년 TV홈쇼핑 PB로 첫 선을 보인 오덴세는 현재 롯데, 신세계 등 전국 20여 개의 백화점을 포함해 총 36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해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소재와 유약을 접목하고, 플레이팅 관련 전문서적을 발간하는 등 주방용품 전반으로 브랜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CJ ENM 오덴세 관계자는 “유럽과 중화권을 중심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각종 드라마와 예능 등 미디어커머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한 오덴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감성을 표현한 오덴세만의 특별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