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키즈 환경 생각하는 ‘ECO YAKi’ 윈터캠프 진행

블랙야크키즈 환경 생각하는 ‘ECO YAKi’ 윈터캠프 진행

기사승인 2019-01-30 15:14:41 업데이트 2019-01-30 18:16:13

블랙야크키즈는 EBS 예능프로그램 ‘4남매쇼'와 연계해 1박2일 자연생태 체험 캠페인 ‘에코 야키(ECO YAKi)’ 윈터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CO YAKi는 ‘환경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어린이’라는 뜻을 담았다. 이번 캠프는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알려주고, 아이 스스로 환경을 생각하고 자발적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코야키 윈터캠프는 2월 21일에서 22일까지 1박 2일간 EBS 예능 프로그램 ‘4남매쇼’ 연계해 실제 촬영지였던 경기도 양평 보릿고개 마을 일대에서 진행된다. 미취학 아동계의 아이돌 번개맨과 번개걸이 함께해 아이들의 흥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환경 체험캠프인 만큼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겨울 숲 속 친구들이 어떻게 추위를 보내는지 직접 살펴보고,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겨울 숲 속 여행’을 포함한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이 준비됐다.

캠프는 아이들 스스로 활동하고 경험하기 때문에 부모가 동행하지 않는 대신, EBS키즈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모가 없더라도 아이들의 즐거운 모습을 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ECO YAKi 윈터캠프는 2019년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블랙야크키즈 신학기 가방을 구매한 후 취학통지서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후 2월 10일까지 블랙야크키즈 인스타그램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단, 사진을 올릴 때 #블랙야크키즈 #에코야키윈터캠프 #4남매쇼 해시태그를 게재해야 참여확인이 된다. 

이번 ‘ECO YAKi’ 윈터캠프 첫 번째 주제는 ‘NO PLASTIC(노 플라스틱)’ 으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 제작된 ‘ECO YAKi 텀블러’가 제공된다. 일회용품을 지양하고 아이들 스스로가 환경보호에 동참해 우리의 작은 활동들이 자연을 숨쉬게 하고, 더욱 아름답게 보전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블랙야크키즈 관계자는 “이번 에코야키 윈터캠프를 시작으로 블랙야크키즈가 한걸음 먼저환경 이슈를 브랜드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