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CJ제일제당, 벚꽃 시즌 타깃 마케팅 진행 外

[식음료 단신] CJ제일제당, 벚꽃 시즌 타깃 마케팅 진행 外

기사승인 2019-03-26 17:57:58 업데이트 2019-03-26 17:58:03

◎CJ제일제당, 벚꽃 시즌 타깃 마케팅 진행=CJ제일제당은 벚꽃 시즌을 맞아 햇반컵반, 쁘띠첼 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한다.

햇반컵반 브랜드에서는 20~3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햇반컵반 블로썸 에디션을 출시했다. 다양한 햇반컵반 메뉴들 중 특히 젊은 세대 입맛을 더욱 사로잡고 있는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 4개가 들어간 온라인 전용 기획 제품이다.

개화하는 벚꽃 테마의 분홍색 패키지에 모델 박보검 사진이 팝업돼 있어 개인 소장 욕구를 더하는 제품이다. CJ온마트,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쁘띠첼 브랜드에서는 컵 타입의 벚꽃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지난 해 벚꽃 시즌 카카오톡 선물하기 경로에 내놓은 지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던 벚꽃젤리를 새롭게 리뉴얼한 벚꽃 에디션 시즌 2 버전이다.

상큼한 복숭아 젤리 안에 벚꽃 모양 분홍색 젤리를 넣어 봄 느낌을 한층 더했다. 앙증맞은 벚꽃젤리 9개로 구성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벚꽃 만개한 나들이 도시락 필수 메뉴인 김밥과 유부초밥에 필요한 유부와 맛살 제품도 벚꽃 에디션을 운영한다. 주부초밥왕 새콤달콤 유부초밥, 삼호 안심김밥맛살, 삼호 안심크랩 제품에 화사한 벚꽃 띠지를 둘러, 봄나들이에 대한 기대와 설렘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진열대에서의 주목도도 한층 높였다.  

◎롯데제과, 빼빼로 신제품 2종 출시=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빼빼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단짠 크런치 빼빼로’는 짭조름하면서 씹는 재미가 있는 땅콩과 프레첼(Pretzel)을 사용해 ‘단짠맛’과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또 땅콩 및 땅콩 버터를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더해준다.

롯데제과 측은 “작년 10월 출시 후 약 30억원을 판매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크런키 골드’의 맛을 빼빼로에 적용하여 풍미를 더 했다”고 설명했다.

‘더블딥 리치초코 빼빼로’는 막대 과자에 화이트 초콜릿을 입힌 뒤 그 위에 다크 초콜릿을 덧입혀, 독특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첫 맛은 다크 초콜릿 특유의 진한 맛을 끝 맛은 화이트 초콜릿의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어, 동시에 2가지의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빼빼로는 초코, 아몬드, 누드 등 총 10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정문알로에, 실버세대 위한 신제품 ‘가화인’ 출시=김정문알로에는 실버세대의 치매극복을 위한 신제품 ‘가화인’ 출시와 함께 신규 브랜드인 ‘김정문올곧’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가화인’은 ‘가정이 화목하다’는 의미의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실버세대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치매 극복을 위한 액상 캡슐형으로, 뇌세포 보호 및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포스파티딜세린이 핵심원료로 활용됐다. 포스파티딜세린의 경우 노화가 진행되며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은 물론,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 공급이 꼭 필요하다. 

회사 측은 “김정문알로에의 강점이자, 다른 원료의 흡수율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 알로에베라를 비롯해 손상된 신경세포를 회복시키는 능력이 뛰어난 비타민B12, 뇌 신경세포 파괴 방지를 돕는 타우린, 인지능력향상을 도와주는 주석산수소 콜린 등도 함유됐다”고 설명했다.

‘가화인’과 함께 론칭한 신규 브랜드인 ‘김정문올곧’은 김정문알로에의 오랜 고객이었던 실버세대와 그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탄생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네임인 ‘올곧’에는 44년전 국내 최초로 알로에를 보급하며 줄곧 함께 해온 제품개발 원칙과 원료에 대한 올바른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김정문알로에는 앞으로 ‘가화인’, ‘김정문올곧’을 시작으로 단순 제품출시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버세대를 위한 건강한 문화를 정착시키고, 이를 선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문알로에 최연매 대표는 “김정문올곧은 44년간 김정문알로에가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해준 오랜 고객들을 위해 만든 브랜드다. 가화인은 실버세대에게 가장 문제가 되는 뇌건강과 치매문제 극복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앞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정문알로에는 오는 28일 서울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신제품 ‘가화인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