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타필드 하남‧고양서 ‘U+5G 및 U+tv 체험존’ 운영=LG유플러스 오는 7월14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및 고양점에서 U+5G와 U+tv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신세계스타필드와 제휴를 통해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하남점 중앙 광장에서,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고양점 중앙 광장에서 U+5G 및 U+tv 체험존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하남점과 고양점은 각각 60평(198m2), 80평(270m2) 규모의 공간으로 구축된다. 체험존은 5G 실감형 서비스인 ▲U+AR존과 ▲U+VR존, 4G에서 인기를 끌고 5G향으로 진화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를 포함한 ▲3대 미디어서비스존, 통신 3사의 VR 서비스를 비교할 수 있는 ▲비교불가 U+5G존, U+tv 아이들나라와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U+tv존 등 5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새롭게 느끼는 것은 단연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이다. VR헤드셋을 통해 손나은, 차은우 등 유명 연예인을 눈앞에서 보듯이 오붓한 1대1 데이트를 즐기고, 극한의 공포로 폭발적인 인기를 기록했던 ‘옥수역 귀신’과 네이버에서 연재되며 마니아층을 형성한 ‘목욕의 신’ 등 주인공 시점으로 웹툰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U+AR 앱에서는 청하, B1A4 신우 등 아이돌을 비롯해 장도연과 유세윤 등 인기 개그맨까지 TV속 연예인이 3D로 나타나 실제 내 눈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이 살아있다. 자유롭게 360도 회전도 가능하며 퍼포먼스 영상도 감상이 가능하다. 함께 춤추며 영상이나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할 수 있어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이 높다.
5G 콘텐츠 서비스로 한층 진화돼 고화질 중계 시청이 가능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도 볼 수 있다. 올해 새롭게 단장한 U+프로야구는 홈 밀착영상‧경기장 줌인, U+골프는 스윙 밀착영상‧코스 입체 중계, U+아이돌Live은 아이돌 밀착영상·3D VR 등 5G 특화 기능을 선보인다.
지난달 말 종료된 강남역 인근에서 운영된 대형 팝업스토어 ‘일상로5G길’에서 높은 호응을 받았던 ‘비교불가 U+5G’존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와 경쟁사의 5G 기반 VR 콘텐츠를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의 체험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비교할 수 있다.
U+tv존에서는 IPTV 키즈서비스인 ’아이들나라’와 넷플릭스가 전시된다. 아이들나라는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 많은 창의‧융합형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는 국내 IPTV 중 LG유플러스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다.
체험공간의 중심에 위치한 부루마블 형식의 ‘스타마블’판이 눈에 띈다. 100% 당첨 이벤트존으로 5개의 체험공간을 완료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 총 스탬프 개수만큼 대형 주사위를 돌려 이동한 칸의 경품을 받는 방식이다. VR헤드셋, 리더스 마스크팩, 나따오비까 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이제는 KT M&S 매장에서=KT는 공인인증기관 이니텍과 공인인증서 등록대행 기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전국 10개의 KT M&S 매장에서 이니텍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7월 1일부터는 이니텍 공인인증서 대면 접수처를 전국 KT M&S 250여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니텍 공인인증서는 발급 받은 은행, 증권사 등에서만 사용 가능한 사설인증서와는 달리 본인인증, 금융기관, 인터넷 서류 발급 등 모든 업무에 사용 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이니텍까지 총 6개다. 이니텍은 2018년 6월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됐다.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은행, 공인인증기관 등의 접수처에 평일 업무시간에 방문하여 접수를 해야 했다. 이니텍의 경우 범용 공인인증서 접수처를 M&S 매장으로 확대해 매장이 운영되는 저녁 시간이나 토요일에도 접수를 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니텍 범용 공인인증서는 이니텍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가까운 KT M&S 매장을 방문하면 대면 확인 후 바로 발급 가능하다.
KT M&S 매장으로 범용 공인인증서 대면 접수 채널이 확대되는 것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1년)는 무료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1년)는 50% 할인 된 5만5000원에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자 대상으로는 우체국 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대면 접수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티브로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주말 나들이 정보 편성=티브로드는 한국도로공사의 교통방송 콘텐츠 ‘주말 교통예보’ 방송을 지역채널 1번에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가볼 만한 곳을 찾아 주말에 이동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축제 정보와 축제 가는 길, 휴게소 먹거리, 도로 주행 관련 안전 정보와 블랙박스 영상, 주말 도로 상황 예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주말 여행이나 나들이 등에 도움을 준다.
주말 유동인구가 밀집하는 티브로드 경기권 SO를 첫 시작으로 서울과 인천, 충청, 세종 방송권역으로 확대 편성한다.
첫 방송은 6월7일 오후 7시와 오후 11시 ‘티브로드 뉴스’ 에 편성되며, 매주 금요일마다 주제에 변화를 준 주말 교통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티브로드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고속도로 교통전문방송 콘텐츠를 지역채널에 편성함으로써 지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일일 나들이가 되더라도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고 소소한 여행콘텐츠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