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기업 소식] SKT‧LGU+‧세종텔레콤‧KT IS

[통신기업 소식] SKT‧LGU+‧세종텔레콤‧KT IS

기사승인 2019-07-17 13:07:40

◎SKT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 시작…4개 코스 테마여행=SK텔레콤은 17일 컬처브랜드 ‘0(Young)’ 라이프 혜택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은 SK텔레콤 20대 고객이 자신의 삶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0순위여행은 20대들의 관심이 많은 스포츠, 공연, 게임, 액티비티 등 4개 특화 주제로 5월29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했다. 테마별 심사를 거쳐 최종 여행자를 선정했으며 5G 콘텐츠를 접목한 여행이 진행된다.

SK테레콤에 따르면 올해 0순위여행 경쟁률은 180대 1를 넘어섰다.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와 함께하는 <슛포0(Shot for 0)>과 안테나 소속 뮤지션이 동행하는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 테마 여행 경쟁률은 300대 1 이상을 기록했다. 2018년에 1만명이 신청해 1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20대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0순위여행에 선발된 참가자들은 코치들과 20대만의 ‘0순위’를 찾기 위해 여행 코스를 경험하고, 5G 콘텐츠도 함께 제작한다.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엔조이커플’ 손민수, 임라라씨와 <0순위 퀘스트>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미 7월 초 부산에서 해리포터 마법사연합 AR게임을 접목한 0순위 미션에 도전하는 여행을 했다.

또 국내 대표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 크루들과 발리에서 익스트림 액티비티 및 VR 촬영에 도전하고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아가는 콘셉트의 <리얼 익스트림 원정대>도 7월 초 여행을 마쳤다.

‘안테나’ 소속 가수 4명(이진아·정승환·권진아·샘김)과 베를린을 여행하며 20대를 위한 응원곡을 VR로 담아낼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 프로그램 참가자는 지난 16일 여행을 위해 출국해 17일부터 22일까지 본격적인 여행에 나선다.

축구전문 유튜브채널 ‘슛포러브’와 함께 영국 런던에서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 직관, 현지인들과 축구 대결, 토트넘 스타디움 방문 등 다양 여행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삶의 동기를 찾아가는 컨셉으로 마련된 <슛포0(Shoot for 0)> 여행은 8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전국에 5G 스마트팩토리 확산 창구 만든다=LG유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지난 15일 ‘5G 기반 스마트공장배움터 실증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5G B2B 시장이 열릴 것으로 내다보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판매를 위해 중소벤처기업 교육 기관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5G 스마트팩토리 제공 대상을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 중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 보급, 운영인력 6만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경기 안산의 중소벤처기업연수원 교육장인 스마트공장배움터에 5G 등 신기술을 적용하고 ▲전북 전주, 경남 창원 등 전국으로 스마트 교육장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8월말까지 안산 중소기업연수원 스마트공장배움터의 이동형 로봇, MCT설비 센서, 비전검사 ROS(Remote Operation System) 등 실습용 설비에 5G 모듈과 산업IoT 솔루션인 모터진단, 직캠 등 첨단 신기술을 적용한다. 또 향후 신축되는 스마트공장배움터도 5G 기술을 접목하여 스마트팩토리 교육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 측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을 위해 각종 사업과 정책을 긴밀히 교류하고 5G 등 신기술 기반 창업자 지원 활동을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제공에 따른 수익창출은 물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의 앞선 5G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전국 공장 운영자들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안산 스마트공장배움터에서 교육 예정인 1만여명의 스마트공장 운영자들에게 5G 기반의 최첨단 실습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세종텔레콤 뷰티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 '왈라뷰(wallaVU)'로 커머스 신규사업 진출=세종텔레콤은 커머스 신규사업에 진출을 선언했다. 세종텔레콤은 첫 번째 프로젝트인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왈라뷰는 본인을 꾸미는데 관심이 많고 관련 영상을 많이 시청하는 1824세대들을 겨냥해 탄생한 동영상 기반 뷰티 커머스 플랫폼이다. 유튜브로 정보를 검색하고 콘텐츠를 제작, 소비하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다양한 뷰티 일상을 공유하고, 재미있고 객관적인 뷰티 지식을 소개해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왈라뷰 명칭은 현재 개발 중인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인 ‘왈라비(wallaby)’를 기반으로, 비디오 커머스라는 플랫폼의 차별적 특징을 강조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는 이미지가 아닌 영상으로 내가 원하는 뷰티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뷰 파인더(View-Finder)로써, 뷰티에서 연상될 수 있는 다양한 얼굴 표정을 담은 로고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왈라뷰는 쇼핑과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UI/UX 디자인을 적용됐다. 모바일 웹 또는 앱을 이용할 경우, 하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좌,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왈라뷰의 핵심 카테고리인 ‘스토어’와 ‘뷰티비’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스토어에는 뷰티 유목민들을 사로잡기 위해 엄선된 좋은 성분과 착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사실과 다를 수 있는 텍스트나 이미지 기반의 후기를 대신해, 해당 제품의 활용법, 특장점, 후기 등을 담은 영상을 통해 보다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뷰티비 영역은 왈라뷰 회원 누구나 자유롭게 본인의 뷰티 일상,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 리뷰 등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등록하고, 다른 사람들의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02-114로 전화해, 114종 쿠폰 받고 여행가세요=번호안내 02-114를 운영하는 KT IS(대표 이응호)는 고객의 즐거운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공항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문의하는 고객 대상으로 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114종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번호안내 02-114는 인천공항 통합 안내데스크는 물론 다양한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유아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한 유아휴게실(수유실), 휴식을 위한 릴렉스존,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는 키즈존, 디지털 운동기구가 있는 디지털짐 등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 시설의 정보도 제공한다.

인천공항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문의하는 고객은 공항 내 면세점,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114종도 함께 받을 수 있다. 114종 쿠폰은 면세점 안내데스크에 방문만 해도 수면안대와 마스크팩, 1달러만 구매해도 인기 화장품 샘플 증정 등 차별화 된 고객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쿠폰은 02-114에 전화하면 회원가입, APP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즉시 문자로 받을 수 있고 인천공항·김포공항·김해공항 내 지정된 사용처를 방문해 문자를 제시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