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tv 모바일 ‘호러 VR 특집관’ 개설…‘고스트헌터’ 등 10여편 공개

올레 tv 모바일 ‘호러 VR 특집관’ 개설…‘고스트헌터’ 등 10여편 공개

기사승인 2019-07-24 17:02:38 업데이트 2019-07-24 17:02:43

KT는 24일 올레 tv 모바일에서 공포, 스릴러 장르 콘텐츠를 360도 VR로 시청할 수 있는 ‘호러 VR 특집관’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호러 VR 특집관은 올레 tv 모바일에서 볼 수 있으며, 4K 무선 VR 서비스 ‘KT 슈퍼VR(KT Super VR)’에서도 즐길 수 있다.

KT는 그룹사 스카이티브이(skyTV)와 손잡고 5G VR 콘텐츠 ‘고스트헌터’를 공동기획해 제작했다. 고스트헌터는 폐공장, 폐학교, 흉가 등 원인 모를 초자연적 현상이 감지된다고 소문난 장소를 VR로 돌아보는 탐사 호러 예능 프로그램이다.

고스트헌터인 윤시원과 가수 김맑음, 방송인 조은나래가 직접 현장에 가서 공포의 실체와 접촉을 시도한다. 

고스트헌터는 4K 고화질 VR 특수 카메라로 제작됐다. 5G 네트워크 환경에서 시청할 경우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주고 시청자들에게 극도의 긴장감과 공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부 에피소드는 5G 웨어러블 360 카메라 FITT 360을 착용하고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해 시청자가 직접 탐사를 진행하는 것처럼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올레 tv 모바일에서 24일 처음 공개되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방송한다.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을 직접 움직이거나 손가락 터치를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며 360도 VR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KT는 영화 코리아, 임금님의 사건수첩 등을 연출한 문현성 감독의 스릴러 ‘함께 사는 세상’을 올레 tv 모바일에서 독점 공개한다. 이 작품은 현대사회 이웃 간의 무관심을 소재로 한 영화로, 배우 홍기준과 배유람 등이 출연한다.

이외에도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국내외 공포, 스릴러 장르의 VR 영화 10여편을 추가로 선보인다. 한국의 ‘호로마루’, ‘도시괴담’을 비롯해 미국의 ‘악몽 속으로’, ‘칼’, ‘긴장성 분열증’, 영국의 ‘교령회’, ‘사라 스패로우의 엑소시즘’, 대만의 ‘마신자’ 등 호러 VR 영화를 24일부터 무료 제공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