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성e지’브랜드는 축적된 공공데이터와 AI기술의 접목을 통한 스마트 정책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역동적인 젊은도시 유성을 표방하며, 쉽고 편리하다는 뜻을 가진 영단어 이지(Easy)와 인정‧최고의 의미를 가진 감탄사 ‘~이지’를 중의적으로 함축했다.
유성구는 금년 6월에 도입한 GIS데이터분석시스템에 브랜드를 탑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 유성형 데이터 활용 통합플랫폼 구축 △ 마을데이터 AI관리시스템 개발 △ 민‧관‧학‧연 협력모델 발굴 및 거버넌스 구축 △ 유성 데이터 스쿨, 데이터 분석 공모전 개최 등 향후 유성형 미래행정 로드맵 홍보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4차산업혁명시대 핵심인 데이터의 중요성을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친화적 브랜드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유성구가 보유한 지식과 첨단기술 인프라에 발맞춰, 역동적이고 스마트한 젊은도시 유성의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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