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데이터’ 전문가 키운다…5년간 432명 양성

‘바이오 데이터’ 전문가 키운다…5년간 432명 양성

바이오협회, ‘바이오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 운영

기사승인 2025-05-15 12:32:49
한국바이오협회는 13일 서울 중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바이오 데이터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킥오프 미팅을 개최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제공

한국바이오협회가 앞으로 5년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 데이터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운영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중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바이오 데이터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킥오프 미팅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목표는 데이터 기반 연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다. 한국바이오협회를 주관기관으로 두고 △바이오 인포매틱스(한양대학교 ERICA) △바이오 데이터사이언스(고려대학교, 부산대학교) △인공지능(AI) 신약 개발(서울대학교) 등 3개 분야에서 산업계 수요 맞춤형 인재 432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 수요를 반영한 교과목 개발과 개선,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단기 교육 과정 운영, 산업 현장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는 산학 프로젝트 발굴 등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산업지원본부장은 “바이오 데이터 기반 연구 개발, AI 기반 신약 개발 등으로 바이오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이 사업을 통해 산업계가 원하는 고급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