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맞춤형 대입 설명회 오는 12일 개최

안산시, 맞춤형 대입 설명회 오는 12일 개최

48개 대학 참여 대학박람회… 1:1 입시컨설팅도 병행

기사승인 2025-07-01 13:54:08
2026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 포스터.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오는 1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컨퍼런스홀과 라이언스홀에서 ‘2026학년도 안산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대입제도에서 혼란을 겪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주관하에 진행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EBS 입시의 정석’ 고정 출연자인 조만기 강사의 2026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전략의 이해 특강이 열려 수험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다.

1:1 입시컨설팅에서는 지난달 사전 신청한 200명의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제출했던 컨설팅 신청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관내 고등학교 대입 진학지도 리더교사단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라이언스홀에서는 관내·외 인근 지역 48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박람회가 열린다.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대학 관계자와의 상담을 통해 대학별 전형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입시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적시에 정확한 정보와 전략적인 준비”라며 “앞으로도 안산시가 교육도시로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