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온, 7월 7일 엘데이로 온 가족 여름 나기 제안
롯데온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7일 단 하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엘데이(L.DAY)’ 특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엘데이는 달력상 알파벳 L자 형태로 배열되는 날짜(매주 월요일 및 매월 마지막 주 월·화·수요일)를 기준으로, 롯데 계열사가 릴레이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온만의 생활밀착형 마케팅 캠페인이다. 7월에는 7일, 14일, 21일, 22일, 23일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이 중 21일은 ‘메가 엘데이’로 지정해 최대 규모의 혜택을 마련했다.
7월 7일 엘데이는 여름방학을 테마로, 여행·문화·외식 등 가족 테마 콘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롯데워터파크 김해 종일권을 단 하루 정상가 5만6000원에서 최대 58% 할인된 2만3720원에 제공한다. 7월 7일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는 롯데온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7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점에서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해 운영하는 ‘폼폼푸린 망고 월드’ 관련 제품도 롯데온에서 할인 판매한다. 푹신한 팬케이크와 부드러운 푸딩, 달콤한 망고가 어우러진 망고 디저트 뷔페를 기존 11만 3000원에서 15% 특별 할인된 9만6050원(성인 기준)에 즐길 수 있으며, 프리미엄 애플망고 빙수 역시 롯데온 단독 최저가 8만8000원으로 선보인다.
오는 7월 14일 ‘엘데이’에는 영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그림 이야기’ 2인 관람권을 정가 대비 약 57% 할인된 1만6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영화와 함께 즐기기 좋은 롯데시네마 오리지널 팝콘 M사이즈를 900원에 선착순 5000개 판매할 예정이다.
김은수 시너지마케팅실장은 “엘데이는 시즌과 테마에 맞춰 온·오프라인 롯데 계열사의 혜택을 고객에게 연결하는 생활 밀착형 쇼핑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매달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롯데 가기 전 롯데온 앱을 켜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CU, 초가성비 수산 안주 라인업 강화
CU가 고물가 상황 속 하절기 안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수산 안주 제품들을 대거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실제 통계청의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116.31)가 전년 동월 대비 2.2% 늘면서 물가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 중 수산물은 7.4%로 2023년 11월 이후 1년 7개월 만에 가격 상승폭 최대 수치를 기록하며 피시플레이션(fish+ inflation)의 우려까지 낳고 있다.
이 같은 수산물 값 고공 행진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고수온 현상과 이상 기후로 어획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실제 작년 연근해 어업 생산량은 84만1000톤으로, 1971년(76만400톤) 이후 53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특히 기후 변화로 오징어 어획량이 급감하며 올해 마른 오징어의 가격이 급등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 농수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이달 2일 기준 마른 오징어 중품 10마리 소매 가격(8만416원)은 5년 전인 2020년(6만3565원) 대비 26.5%나 치솟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CU는 이달 가성비를 높인 수산 안주들을 전격 출시하고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CU가 이달 먼저 선보이는 ‘피빅(PBICK) 원양산 건오징어 득템’은 단돈 7500원에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업계에서 현재 판매 중인 원양산 건오징어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CU가 판매 중인 동일 중량의 NB제품과 비교 시 무려 20% 이상 저렴하다.
CU는 수협중앙회와 손을 잡고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합리적 가격뿐만 아니라 높은 품질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원양산 건오징어를 대량 보유하고 있는 수협중앙회와 뜻을 모은 것이다. 양사는 대중성 어종의 수급 불안에 선대응하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고자 유통 마진과 마케팅 비용 등을 최소화함으로써 이번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결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달 피빅(PBICK) 원양산 건오징어 득템을 비롯한 CU 초저가 PB 득템시리즈 전 품목에 대해 CU Npay카드로 결제 시 카드 기본 할인 20% 및 프로모션 특별할인 20%까지 총 4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도 CU는 이달 3990원짜리 초가성비 수산 안주 5종도 순차 출시한다. ‘3990 맥반석 말랑 오징어 2종(오리지널, 매콤)’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또, 상큼한 소스를 입혀 하절기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울 차별화 수산 안주 3종도 내놓는다. 명태채 갈릭 올리브는 스틱 형태로 잘게 찢은 명태채에 마늘과 올리브향을 첨가해 풍미를 높였으며, 레몬 오징어 다리, 매콤 유자 전갱이 역시 상큼함을 배가해 맥주 안주로 페어링하기 좋다.
이근웅 가공식품팀 MD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고공행진 속에서도 편의점이 특유의 고객 접근성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강화한 가성비 제품들을 꾸준히 내놓으며 민생 물가 구원투수로 활약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솔홈데코, 방염 기능으로 안전성 높인 ‘스토리필름VOL.2’ 출시
한솔홈데코는 인테리어 필름 ‘한솔 스토리필름VOL.2’에 방염 라인을 추가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한솔 스토리필름은 후면에 점착층이 있어 벽·몰딩·도어·붙박이장 등 다양한 공간에 간편하게 시공 가능한 표면 마감재다.
한솔 스토리필름VOL.2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방염 인증을 획득한 방염 필름 라인이 추가돼 주거공간 뿐만 아니라 화재 안전성이 중요한 상공간 인테리어에도 활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한솔 스토리필름 VOL.2는 제품 표면에 특수 방염 코팅을 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기포 발생을 방지하는 에어프리 공법을 적용해 표면 마감 품질이 깔끔하며 맞댐 시공을 고려한 패턴 개발로 넓은 시공 면적에도 완성도 높은 공간을 구현할 수 있다.
또 한솔홈데코에서 판매 중인 가구 소재 ‘한솔 스토리보드’와 동일한 패턴을 적용해 세트 시공 시, 일체감 있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솔 스토리필름VOL.2는 우드·스톤·패브릭·솔리드 4개 라인으로 출시돼 취향과 공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디자인과 안전성을 함께 고려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LG생활건강과 초저가 화장품 출시
이마트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초저가 화장품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히알루론 판테놀’ 4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제품은 토너, 세럼, 크림, 선크림으로 구성된다. 각 제품 가격은 495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7종 히알루론산과 판테놀 1만220ppm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알란토인, 시카 리포좀 등 부가 성분을 더해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은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크림 사용 직후 피부 온도가 6.5도 일시적 감소하고 세럼과 크림 병행 사용 시 피부 속보습 99.6% 증가 효과가 확인됐다.
선크림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럽게 발려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쓰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