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밀양의 가치와 브랜드를 높이자”

안병구 밀양시장 “밀양의 가치와 브랜드를 높이자”

기사승인 2025-07-07 14:22:12 업데이트 2025-07-07 19:35:57
밀양시는 7일 7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를 열고  상반기 해외배낭연수팀 결과 공유, 사내강사(MY강사) 소개, 훈시 말씀, 소통 이벤트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먼저 봄철 산불 예방 유공자 8명, 보훈 문화 확산 유공자 2명, 제67회 밀양아리랑대축제 유공자 25명과 유관기관 직원 3명에게 시장 감사패 및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 외에도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 3명, 모범·친절공무원 10명, 적극행정 공무원 5명에게 표창장이 전달됐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7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7월 직원 소통의 날에서 ‘시장님을 이겨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해외배낭연수팀의 소감 발표, 하반기부터 본격 운영될 사내강사제도 ‘MY강사’ 소개, 시장과 전 직원이 함께한 ‘시장님을 이겨라!’ 이벤트 등을 통해 즐겁고 유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병구 시장은 “하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연초에 계획한 주요 사업과 정책이 시민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끊임없이 점검하고 보완해 나가야 한다”라고 했다.

이어 “다가오는 제25회 밀양공연예술축제, 제28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여름 풍덩 물놀이장, 밀양 수(水)퍼 페스티벌 등 축제와 행사 준비에도 최선을 다해 밀양의 가치와 브랜드를 높이자”라고 당부했다.

또한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과 호우 등 각종 재난·재해 대비에도 빈틈이 없도록 해달라”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서로에게 긍정의 에너지가 되어 주고, 각자의 자리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강조했다.



◆밀양시, 2025 여름 풍덩 물놀이장 16일 개장

밀양시는 오는 16일부터 8월7일까지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2025 여름 풍덩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올해 물놀이장은 ‘더 크고 재미있게, 쾌적하고 안전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대형 슬라이드, 풀장, 수상 및 지상 장애물, 페달보트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함께, 버블파티, 생존수영 클래스, 비누방울 공연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특별한 여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의 기존 시설과 연계한 이벤트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돼, 물놀이장 외 공간에서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간식도 판매된다.

운영 시간은 1일 2회차(오전 10시~오후 1시, 오후 2시~오후 5시)로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점검 및 수질 관리를 위해 휴무한다. 이용 요금은 회차당 2000원이며, 24개월 미만은 무료다. 공공시설 입장료 또는 체험료 영수증을 지참하면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 유료 입장객에게는 입장 시 2000원의 페이백 혜택이 제공된다. 



◆밀양시, 2025년 밀양형 우리동네 마을돌봄 지도 제작·배부

밀양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학부모가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2025년 밀양형 우리동네 마을돌봄 지도’ 홍보물을 제작해 지역 내 21개 초등학교에 배부했다.

마을돌봄 지도 제작은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밀양 다봄센터’가 새롭게 포함됐다. 총 6단 12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된 지도에는 밀양시의 돌봄 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돌봄 수요에 맞춰 최적의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도에는 △공공시설을 활용한 특화사업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경상남도교육청과 협력해 운영하는 밀양 다봄센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경남형 우리마을 아이돌봄센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돌봄 지원사업(바우처) 및 공동육아나눔터 등 시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돌봄 서비스 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경숙 미래교육과장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밀양 다봄센터를 포함해, 앞으로도 다양한 돌봄 서비스 확충과 정보 제공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흥용과자점 칠암사계, 밀양 학생을 위한 따뜻한 동행

(재)밀양시민장학재단(이사장 안병구)은 7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이흥용과자점 칠암사계(대표 이흥용)에서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흥용과자점 칠암사계 이흥용 대표는 “우리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끝까지 도전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안병구 이사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뜻깊은 나눔에 동참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 해 주신 장학기금은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재단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