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MSCI ESG등급 ‘AA’ 外 SK매직‧한국P&G‧롯데하이마트 [기업IN]

CJ ENM, MSCI ESG등급 ‘AA’ 外 SK매직‧한국P&G‧롯데하이마트 [기업IN]

기사승인 2025-07-16 10:48:30
CJ ENM은 모건스탠리 캐피털인터내셔널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전년비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A’ 등급을 획득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미국 환경자원협회 주관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P&G 브라운은 지난 14일 ‘시리즈 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을 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Z7 시리즈’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CJ ENM 2024 ESG 리포트. CJ ENM

CJ ENM, MSCI ESG등급 ‘AA’로 한 단계 상향

CJ ENM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 모건스탠리 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전년비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MSCI는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AA는 전체 7단계 중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AAA 등급과 AA 등급을 받은 기업은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 그룹(Leader Group)으로 분류된다. CJ ENM은 2023년 BBB, 2024년 A, 그리고 올해 AA 등급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MSCI 등급 상향은 인적자본 관리와 친환경 사업활동 등 ESG 전 영역에 걸친 체계적인 실행력이 주효했다. 특히, 조직 구성원의 몰입 수준과 조직문화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한 직원 몰입도 조사,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공식 고충처리 채널 운영 등 선도적인 인재 관리 체계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 ECP 이니셔티브(Eco-Balanced Content Production Initiative) 참여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노력도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2021년부터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ESG 리포트를 발간해 온 CJ ENM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꾸준히 확대하며 콘텐츠와 커머스 산업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최근 공개한 ‘2024 ESG Report’에서도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 걸친 차별화된 ESG 실천 사례와 성과를 소개했다.

환경 영역에서는 친환경 제작 인프라 조성을 위한 노력이 조명됐다. CJ ENM은 ECP 이니셔티브 참여사로서, 2024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친환경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 개발과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분야 탄소배출계산기’ 연구에 참여했다. 또 CJ온스타일은 유통 업계 최초로 모든 스튜디오에 ‘리얼 커브드 LED 미디어월’을 도입해 방송 세트 폐기물을 줄였고, XR(확장현실) 스튜디오를 통해 자원 효율성과 제작 유연성을 높였다. 이러한 친환경 혁신은 에너지 절감과 탄소 저감 효과는 물론, 고객 쇼핑 만족도까지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회 영역에서는 우수한 인적자본 관리와 상생 경영 활동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CJ ENM은 임직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역량 제고 교육과 조직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사업부문에 맞는 인권영향평가를 매년 시행해 인권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 ‘CJ온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한 중소형 헬스앤뷰티 브랜드의 판로 개척, 마케팅, 글로벌 진출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협력사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지원 등을 통해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해 왔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ISO 37301 인증 기반의 준법·윤리경영 체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구축했다. CJ 글로벌 공급망 윤리정책과 협력사 행동규범을 수립해 산업 전반의 ESG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확보의 기반도 마련했다.

CJ ENM 관계자는 “글로벌 표준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추진하며 업계 전반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선순환 기반의 지속가능성 체계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기반으로 매력적인 ‘콘텐츠와 브랜드’ 경험을 선보여 더욱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매직 화성캠퍼스 환경분석센터. SK매직

SK매직, 먹는물 국제숙련도 평가 7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선정

SK매직은 자사 환경분석센터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 주관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전 세계 약 200여 개 분석기관이 참여해 분석 데이터의 신뢰성·정확성·정량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국제 공인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분석기관들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판단하는 주요 기준으로 작용한다.

환경분석센터는 중금속류 5종, 음이온류 4종, 유기화합물 5종, 일반항목 3종 등 총 17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 판정을 획득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수질 분석 능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지정받은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으로 2019년 SK매직 화성캠퍼스에 설립됐다. 먹는물뿐 아니라 먹는샘물, 지하수, 상수원수 등 전반적인 수질검사, 공기질 분석, 위생 관련 기술 및 제품 개발에도 폭넓게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과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SK매직은 정수기 필터의 자체 개발 및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물맛을 좌우하는 카본필터는 2020년부터 자체 생산 중이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정수성능평가를 통해 제품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 관계자는 “고객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만들기 위해 사내 워터소믈리에와 함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분석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맛있고 건강한 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운 시리즈 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 한국P&G

한국P&G 브라운, ‘시리즈 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 출시

한국P&G 독일 명품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은 지난 14일 한층 더 강화된 절삭력과 밀착력을 제공하는 ‘시리즈 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수염 절단면까지 고려한 블레이드 업그레이드로, 아침의 면도로 저녁까지 깔끔하고 매끄러운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은 면도기 헤드의 커팅 요소 중 핵심인 옵티포일을 약 10년 만에 ‘울트라 씬 블레이드 2.0’으로 새롭게 개선했다. 수염이 사선으로 절단되어 면도 부위를 만졌을 때 미세하게 남아 있는 수염이 느껴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블레이드 디자인을 개선해 절삭면을 직선으로 다듬는 초정밀 커팅을 구현했다. 그 결과, 수염을 보다 깔끔하게 절삭할 수 있어 피부에 최대 -0.01㎜ 속밀착면도가 가능해졌다. 면도 직후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난 후에도 깔끔한 면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울러 절삭력이 좋아짐에 따라 면도 효율 지수가 이전 대비 +31%가 향상되어, 불필요한 반복 없이 편안하고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

개인의 수염 유형에 따라 맞춤 면도를 제공하는 ‘오토 센스 프로’ 기술도 눈에 띈다. 이 기술은 사용자의 수염 밀도를 초당 최대 300회 감지하고, 이에 맞춰 모터 파워를 자동 조절한다. 이를 통해 억센 수염에는 자동적으로 모터 파워를 높여, 왕복 횟수를 최소화하고 더 빠르고 부드러운 면도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디스플레이 기능 역시 크게 향상됐다. 전작 대비 약 20% 확대된 디스플레이에 컬러 LED를 적용해 면도날 교체 주기와 배터리 잔량, 청결 상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브라운 ‘시리즈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은 네이버 브라운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쿠팡에 우선 출시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1.5년치 날망, 1년치 세정액, 프로케어 헤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브라운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시리즈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은 단순히 수염을 짧게 절삭하는지를 넘어, 수염의 절단면 정밀도와 피부 저자극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개인의 수염 및 피부 상태에 최적화된 면도 경험을 원하는 남성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Z7 시리즈’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갤럭시Z7 시리즈’,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사전예약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 Z7 시리즈(폴드7·플립7)’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시리즈(워치8·워치8 클래식)’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전 판매 기간에 구매 시 저장 용량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등 기본적인 혜택에 더해, 자급제 모델 중심으로 최대 22만원 캐시백,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등 롯데하이마트에서 마련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Z7 시리즈(폴드7·플립7) 사전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대표적인 혜택은 기기의 저장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으로 예를 들어 256GB 버전의 모바일을 구매하면 512GB 버전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액세서리 최대 3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워치8·워치8 클래식)’도 사전 구매 시 삼성닷컴 워치 액세서리 30% 할인쿠폰 3종 등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갤럭시Z7 시리즈(폴드7·플립7) 자급제 모델 중심으로 전국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사전예약 구매 시 최대 22만원 캐시백,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매장에서 갤럭시 Z 폴드7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갤럭시 버즈 FE’를 200개 한정수량으로 증정하고, 행사 카드에 따라 최대 22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롯데 제휴카드로 구매 시 5만원 할인,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 갤럭시 Z 폴드7을 롯데카드, 현대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리뷰 이벤트,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쇼핑몰에서 갤럭시Z7 시리즈(폴드7·플립7)를 구매 후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상품 페이지에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티콘 3만원권을 지급한다. 이밖에 고속충전 3종 패키지(고속 충전기, 보조 배터리, 충전 거치대)도 2000대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워치8·워치8 클래식)도 구매 시 최대 10% 할인, 기프티콘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갤럭시 워치8’와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을 최대 10% 할인한 금액에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후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상품 페이지에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100명을 추첨해 올리브영 기프티콘 2만원권을 지급한다.

이언석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부문장은 “갤럭시 신제품을 기다려온 고객분들을 위해 캐시백, 무이자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사전 구매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고 신제품도 더 빠르게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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