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AI 스타트업 기술협업 外 신세계까사‧롯데免‧GS25 [기업IN]

현대홈쇼핑, AI 스타트업 기술협업 外 신세계까사‧롯데免‧GS25 [기업IN]

기사승인 2025-07-17 14:48:10
현대홈쇼핑은 서울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함께 ‘H.I.G.H’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기술 협업에 나선다. 신세계까사의 친환경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는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집대성한 럭셔리 매트리스 컬렉션 ‘마테라소 헤리티지’를 출시했다. 롯데면세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는 먹거리, 생필품 등에 대해 실속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 ‘우리동네 민생회복 편의점’을 진행한다.

2025 현대홈쇼핑 H.I.G.H 오픈 이노베이션 킥오프 데이에서 좌측부터 김민준 랭코드 대표, 윤정훈 퍼플아이오 대표, 전종찬 서울경제진흥원 책임,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 강병희 차봇모빌리티 부대표, 이지혁 제트에이아이 대표, 현준엽 로쉬코리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AI 초개인화 서비스 선봬…스타트업 기술 협업

현대홈쇼핑이 유망 스타트업과 손잡고 ‘오픈 이노베이션’에 드라이브를 건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혁신에 필요한 기술력과 아이디어, 서비스 등을 외부와의 협업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가져오는 개방형 혁신을 말한다.

현대홈쇼핑은 서울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함께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기술 협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2025 현대홈쇼핑 H.I.G.H 오픈 이노베이션 킥오프 데이’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해,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 각 선발 기업 대표 및 서울경제진흥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 처음 도입된 H.I.G.H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마케팅 △AI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AI 콘텐츠 기획·제작 △차별화 콘텐츠·상품 개발 △시니어 비즈니스 등 5대 과제를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술 협력을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다.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간 공모를 진행했고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5개사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개인화 마케팅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트에이아이’,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을 운영하는 ‘랭코드’,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퍼플아이오’, 모빌리티 컨시어지 플랫폼 운영하는 ‘차봇모빌리티’, 액티브 시니어 특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로쉬코리아’다.

현대홈쇼핑은 이들 기업과 고객 응대 및 마케팅 등 전반에 걸쳐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10월까지 각 스타트업의 기술 검증 및 현업 적용을 위한 개발을 지원하고 고객서비스·마케팅 등 내부 유관 부서와 협업해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기술력과 사업성이 입증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후속 사업 제휴 및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도입할 것”이라며 “단순한 투자나 기술 검토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지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세계까사 마테라소가 럭셔리 매트리스 컬렉션 ‘마테라소 헤리티지’를 출시했다. 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럭셔리 매트리스 컬렉션 ‘헤리티지’ 출시

신세계까사의 친환경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가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집대성한 럭셔리 매트리스 컬렉션 ‘마테라소 헤리티지(HERITAGE)’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년부터 까사미아(의 매트리스 시리즈로 운영되던 ‘마테라소’는 지난 2023년 7월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 전환, 올해 브랜드화 2주년을 맞았다. 마테라소는 이를 기념해 1000만원대에 달하는 고가 매트리스 컬렉션 ‘헤리티지’를 출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프리미엄 침대 · 매트리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존재감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마테라소는 2023년 까사미아로부터 브랜드 독립 이후, 자연 유래 소재 본연의 기능성과 안전성에 집중하며 ‘포레스트 컬렉션’ 매트리스를 중심으로 독자적인 수면 철학을 정립해왔다. 헤리티지는 마테라소가 추구해온 수면 철학을 집약해 구현한 브랜드 최상위 컬렉션으로, 고급 자연 소재의 조합과 구조적 설계의 정밀도를 한층 끌어올려 완성도를 높였다.

매트리스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자 지지력을 좌우하는 스프링은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한 강철 코일 생산기업 ‘레게트앤플랫(LEGGETT&PLATT)’社의 ‘칼리코 코튼 포켓 스프링’을 국내 최초로 사용했다.

칼리코 코튼 포켓 스프링은 염색이나 표백을 거치지 않은 100% 면으로 스프링 하나하나를 감싸고 수작업으로 연결한 독립식 구조가 특징이다. 스프링 간 마찰음과 정전기 발생은 줄이고 통기성과 습도 조절 기능을 더했다.

헤리티지 컬렉션은 이러한 프리미엄 스프링을 기존 포레스트 컬렉션 대비 1.7배 더 채워 몸의 움직임을 정교하게 흡수한다. 흔들림을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하중의 흐름을 고요하게 분산시켜 숙면을 유도하는 설계다.

19세기 유럽 황실 침대에 사용되던 최고급 천연 소재 ‘말총(Horse Tail)’을 사용한 것도 강점이다. 말총은 빨대처럼 속이 비어 있는 기공 구조로 공기의 흐름을 도와 자는 동안 발생하는 습기와 열기를 빠르게 흘려보낸다. ‘매트리스가 숨을 쉰다’는 표현이 가능한 이유다.

또한 ‘천연 스프링’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탄성과 복원력을 지녀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킨다. 마테라소는 여기에 천연 고무액 코팅을 더해 항균·항진드기 기능까지 갖춰 위생적인 수면 환경을 구현했으며, 말총 본연의 특성 또한 한층 강화했다.

표면 원단은 고급 소재인 실크와 캐시미어를 혼방한 ‘비스코스(Vicose)’를 사용했다. 실크의 부드러움과 보온성, 캐시미어의 포근한 촉감, 비스코스의 우수한 흡습성과 유연성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섬세하고 쾌적한 수면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3년 이상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오가닉 코튼’, 온도 · 습도 조절 기능이 우수한 ‘울·알파카’, 100% 실크 패드 등 다양한 천연 소재를 목적에 따라 다층적으로 배치해 마치 구름 위에 누운 듯한 최상의 편안함을 완성했다.

신세계까사는 이번 마테라소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를 기점으로 제품 라인과 유통 접점을 단계적으로 넓히며 브랜드 규모를 본격 확대해 나간다. 하반기에는 ‘마테라소 헤리티지’와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침실 가구를 함께 선보여 공간 전체의 감도를 중시하는 고급 인테리어 수요층까지 아우를 방침이다.

한편 신세계까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7일까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헤리티지 컬렉션 매트리스 구매 시 조건에 따라 별도 할인 및 사은 혜택을 제공하며, 마테라소의 KK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까사미아의 인기 침대 프레임 3종을 50% 할인해준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좋은 침대를 고르는 시대가 아니라, 좋은 수면을 선택하는 시대가 도래한 만큼 마테라소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요소를 고민하며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세분화된 수면 수요층을 보다 정교하게 공략할 계획”이라며 “이번 신제품 ‘마테라소 헤리티지’ 컬렉션은 국내외 프레스티지 매트리스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새로운 경쟁 지형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최대 80% 할인 쇼핑 페스타 면세일 진행

롯데면세점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롱샴, 코치,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국산 화장품 및 일부 식품 브랜드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랑콤, 질스튜어트, 펜할리곤스, 메종키츠네, 아미, 블랙모어스 등 엄선한 30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할인 브랜드 외 매주 금, 토, 일 기간에는 최대 60% 할인되는 ‘주말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최대 2만원 즉시 할인, 여름방학을 앞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스페셜 쿠폰 등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내달 31일까지 패션,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 최대 151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또 금·토·일 주말 쇼핑 시 사용 카드에 따라 최대 169만원의 LDF PAY를 받을 수 있는 더블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화장품, 향수, 아이웨어, 식품, 주류 카테고리에서 1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당일 사용 가능 한 LDF PAY 2만 원도 증정한다. 출국 예정 90일 전부터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방문 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PRE LDF PAY를 기간별 최대 4만원을 증정한다. 쇼핑하기 전 영업점 서비스 데스크를 방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할인 행사 외에도 온·오프라인에서 여행 상품권과 숙박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일본 도쿄 왕복항공권 응모 기회와 롯데면세점 긴자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여행 경품에 응모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일본 도쿄 왕복항공권(2매)과 롯데면세점 긴자점 특별 쇼핑 혜택을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해외여행 올패스’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상하이 더 미들하우스 Studio 60 숙박권(2박)을 3명에게는 태국 방콕 137 필라스 원 베드룸 레지던스(2박)를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여행의 설렘에 득템의 기쁨,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 매장 앞에서 OFC, 가맹 경영주, 소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리테일

GS25, 라면‧계란‧우유 필수 먹거리 25% 할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먹거리, 생필품 등에 대해 실속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 ‘우리동네 민생회복 편의점’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GS25는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필수 먹거리, 신선식품, 생필품 등 품목에 초점을 맞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장기간에 걸친 고물가와 경기 침체 속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가맹 경영주들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근거리 쇼핑 트렌드로 가장 근거리에 위치한 GS25가 주요 사용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상품 구색 강화 및 할인 행사 등을 통한 소비 편의성을 높여갈 방침이다.

리얼프라이스, 혜자시리즈 등 PB 생필품 6종과 인기 용기·봉지면 21종을 국민, BC, 신한, 농협, 삼성카드 등 제휴카드로 결제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리얼프라이스 신선계란(대15, 4900원)’ ‘리얼프라이스 천연펄프화장지(24롤, 1만1700원)’, ‘혜자백미밥 210G(6입, 6000원)’, ‘1974 우유 900ML(2입, 4400원)’, ‘신라면툼바(봉지, 1500원)’, ‘진비빔면(봉지, 1250원)’ 등이다. 라면의 경우 25% 할인에 2+1 행사까지 중복 적용된다.

한우, 꽃갈비, 장어, 전복, 사과, 양곡 등 신선 먹거리와 생필품 등 36종 기획세트를 한자리에 모은 실속 기획전도 진행한다. 알찬 구성과 가성비 높은 실속형 상품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1++한우실속팩 800G(4만9900원)’, ‘소LA꽃갈비세트 1.8KG(7만4900원)’, ‘손질자포니카민물장어 300G(1만9900원)’, ‘완도전복10마리 550G내외(1만9900원)’ 등이다.

특히 축산 카테고리 상품이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20년 4월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직전 월 대비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카테고리 중 4개가 축산 상품(△수입육△국산돈육 △축산가공 △국산우육 순)이었다. 기획세트 주문 및 결제는 오프라인 점포에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품목은 우리동네GS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낵, 주류, 간편식, 생필품 등 1700여종 상품에 대해 증정행사(1+1, 2+1), 가격 할인 등을 진행한다. 매장 별 평균 운영 상품 수가 3000여종(담배 등 제외)임을 고려하면 고객은 2개 중 1개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누리게 되는 셈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해, 민생 경제 회복 및 내수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자 한다”며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가맹 경영주 수익 증대를 이뤄 냄으로써 그간 전국민으로부터 받아온 사랑을 보답하고 고객 생활 문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