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 리유저블백 선보이며 외국인 마케팅 강화
롯데면세점이 리유저블백을 선보이며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외국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백인 ‘베러백’을 증정한다. 제품 소진 시까지 1인 1회 제공되며, 별도로 판매되지는 않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마케팅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내외국인 슬로건을 발표했다. 이번 롯데면세점 리유저블백은 외국인 대상 슬로건인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을 내세워 ‘베러백(Better Bag)’ 컨셉으로 제작됐다. 롯데면세점 ‘베러백’은 기존 롯데의 ‘레드’ 컬러를 탈피하고, 시즌컬러인 ‘그린’ 컬러를 적용해 눈에 띄고 시원한 느낌의 트렌디함을 강조했다. 가방 한쪽에는 롯데면세점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쿠폰도 부착시켜 실용성과 재미 요소도 더했다.
이번 리유저블백 출시는 마케팅의 일환인 동시에 ESG 경영에 대한 의지이기도 하다. ‘베러백’은 타포린 재질로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시내면세점에서 K뷰티와 K푸드를 많이 구매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관광하는 동안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면세점은 ESG 경영을 기업의 핵심 과제로 삼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면세품 포장을 위해 사용되는 공기주입식 에어캡 등 일회용 비닐을 절감하기 위해 지난 2022년 하반기에 타포린백을 도입해 재사용하고 있다. 또 쇼핑 시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닐 쇼핑백을 종이 쇼핑백으로 교체해 사용 중이며 지속적으로 비닐 쇼핑백의 사용을 줄이고 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사용한 비닐 쇼핑백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약 95% 감소했다. 더불어 ‘스마트영수증’ 도입 등 매장에서도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베러백’ 증정 행사는 단순 사은품 행사가 아닌 롯데면세점의 신규 마케팅 슬로건을 알리고 쇼핑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이마트24 3000여 곳 등 혹서기 라이더 쉼터 운영
우아한청년들은 오는 31일부터 고용노동부, 이마트24와 함께 수도권 이마트24 편의점을 배달라이더를 위한 혹서기·혹한기 동행쉼터로 운영하고 방문한 라이더에게 이마트24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우아한청년들이 이마트24, 서울노동권익센터와 함께 시작한 ‘이동노동자 동행쉼터 협력사업’의 연장선이다. 지난해 사업은 △접근성과 실효성 높은 편의점 지정 △기존 인프라 활용해 즉시 도입 가능 △가맹점주와 라이더 간 상생모델 구축 △운영기간 중 민원발생 ‘0건’ 달성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지원규모와 참여기관을 확대해 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에서만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전역에서 운영되며 참여편의점도 3000여 곳으로 확대됐다. 올해부터 고용노동부도 새롭게 참여하면서 전국 최초의 ‘이동노동자 민간 쉼터’ 모델로 주목받는다.
이번 쉼터 운영은 혹서기(7월 31일~9월 30일)와 혹한기(2025년 12월~2026년 1월)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라이더들이 더 편하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1만원 상당의 이마트24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의 안전교육, 안전 캠페인 등 안전활동에 참여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지급된다.
한편 라이더 안전이 최우선 가치인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의 건강과 안전운행을 위해 ’배달안전365캠페인’ 커피트럭 이벤트, 정부 지원 ‘여름철 라이더 온열질환 사고예방 캠페인’, 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누적 5만개 이상 지원), 배민B마트(PPC) 라이더 대상 생수 제공, 폭염 대비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 심혈관질환 건강검진 제공 등 배민라이더를 위해 종합 케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접근성과 실효성이 높은 편의점 인프라를 쉼터로 활용해 라이더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쉼터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더 많은 라이더가 안전하게 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 만큼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들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반영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P&G, 2025 인턴십 참가자 대상 해외 지사 탐방 성료
한국P&G가 ‘2025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지사 탐방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약 2개월간 운영되는 인턴십 과정의 핵심 커리큘럼인 이번 탐방은 최근 3박 4일간 싱가포르에 위치한 P&G 아시아태평양본부에서 진행됐다. 영업마케팅, 재무전략, 물류(SCM), 인사, IT 등 총 5개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 15명이 참가해 글로벌 소비재 시장에서의 전략 수립과 실무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한국P&G는 Z세대 인재들과의 소통 강화와 실질적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탐방을 단순 견학이 아닌 몰입형 커리어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현지 지사에 근무 중인 글로벌 리더들의 멘토링과 커리어 개발 워크숍, 현지 매장 및 핵심 연구·개발 시설 투어 등을 통해 다국적 조직의 협업 방식과 리더십 모델을 체험했다.
특히, 사회 초년생인 참가자들을 위해 단계별 커리어 개발 세션이 진행됐다. P&G의 내부 인재 육성 철학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은 주도적으로 자신의 성장 목표를 설계하고,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리더십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구장 5개 규모에 달하는 P&G의 핵심 연구개발 허브인 ‘P&G 싱가포르 이노베이션 센터(SgIC)’ 방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소비자 분석부터 화학, 로보틱스, 빅데이터, V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첨단 기술을 직접 확인하며 데이터 및 기술 기반의 제품 혁신 과정을 체험했다.
오서영 한국피앤지 인사팀 상무는 “한국P&G는 인턴십을 채용의 기반으로 삼아 잠재력 있는 인재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턴십을 통해 미래 리더를 발굴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인턴십은 지난 3월 서류 접수를 시작으로 3단계의 전형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이 7월부터 8월 말까지 참여 중이며, 프로그램 수료 후 우수 인턴에게는 정규직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락앤락, 제니퍼룸 ‘BLDC 폴더블 무선 선풍기’ 완판
락앤락의 자회사 디자인 가전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은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폴더블 무선 선풍기’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출시 직후 제니퍼룸의 자사몰 초도 수량이 15분만에 완판 됐으며 현재 4차 물량까지 모두 소진됐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디자인, 성능, 휴대성 등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들을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폴더블 구조의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 등을 주목받으며 출시 두달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되었다”고 전했다.
제니퍼룸의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모두 갖춘 여름철 필수 아이템이다. 공간 제약 없이 무선으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8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8시간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뿐만 아니라 휴가철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또한 폴더블 구조로 6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사용 후 컴팩트하게 접어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어 수납과 이동이 간편하다. 협소한 실내 공간은 물론, 캠핑·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도 최적화된 설계 역시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실용성이 돋보이는 것도 장점이다. △저소음 BLDC 프리미엄 △8단계 미세 풍속 조절 모터 △탁상형과 스탠드형 모두 사용 가능한 높낮이 조절 기능(최대 93㎝) △원거리 조작이 가능한 무선 리모컨 △감성 무드 조명 등 작은 디테일까지 고려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인기에 힘입어 제니퍼룸의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현재 5차 재입고를 완료하고, 6차 생산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