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 오픈 外 스타필드‧바디프랜드‧신세계免 [기업IN]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 오픈 外 스타필드‧바디프랜드‧신세계免 [기업IN]

기사승인 2025-08-01 13:29:50
코웨이는 제주시 노형동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을 오픈했다. 스타필드는 여름방학을 맞아 희귀 곤충과 동물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바디프랜드는 내달 7일까지 ‘백 투 더 바디프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8층 럭셔리층에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김해김’과 콘텐츠 기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누크피터’ 팝업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 코웨이 제공 

코웨이,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 오픈

코웨이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은 제주 지역 최초의 코웨이 브랜드 매장으로, 도심 중심지에 위치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에게도 우수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번 매장 오픈으로 코웨이는 전국 주요 지역을 아우르는 오프라인 체험 거점을 갖추게 됐다.

매장에서는 ‘비렉스(BEREX)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 등 코웨이의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콘 프로 정수기,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및 베스트셀러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기존 버튼 방식보다 한층 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레시피 모드 등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도 가능해졌다.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원활한 체험 및 상담을 원할 경우 공식 홈페이지 ‘코웨이닷컴’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은 지역 고객들이 혁신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체험 채널을 지속 확대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는 여름방학을 맞아 희귀 곤충과 동물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제공 

스타필드, 여름방학 맞아 ‘특별한 동물원’ 변신

스타필드에 반딧불이부터 기린, 공룡까지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동물원’이 열린다.

스타필드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호기심을 깨우는 희귀 곤충과 동물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진행,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실내에서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즐기는 ‘몰케이션(Mall+Vacation)’ 경험을 선사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스타필드 수원은 오는 10일까지 구독자 102만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이색동물 유튜버 ‘다흑’과 함께 생태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반딧불이, 파충류, 양서류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생물들을 가까이서 관찰하며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핵심 프로그램인 ‘반딧불이 관찰’은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암실에서 진행되며, 수백 마리의 반딧불이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빛의 흐름을 생태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야간 사슴벌레 찾기’는 암실에서 랜턴을 들고 나무 사이에 숨어 있는 사슴벌레를 찾는 탐험형 체험으로, 제한 시간 내 미션 성공 시 기념 굿즈도 증정된다.

‘미니 테라리움 클래스’에서는 유리병 안에 이끼, 나무, 흙, 돌 등을 자유롭게 배치하며 나만의 작은 생태계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자연의 균형을 이해하고, 힐링까지 누릴 수 있어 가족 체험으로 제격이다.

이 밖에도 희귀 파충류, 곤충 등을 관찰하고 입양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입양존’ 등 생태 기반 콘텐츠가 다채롭게 구성됐다. 9일(토)에는 유튜버 ‘다흑’이 직접 현장을 찾아 어린이 팬들과의 게릴라 팬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재치 있는 감성으로 사랑받는 IP 브랜드 ‘왼그기그(왼손으로 그린 기린 그림)’와 손잡고 오는 11일까지 ‘나만의 동물 티셔츠 만들기’ 팝업스토어를 연다.

특유의 삐뚤빼뚤한 드로잉선이 살아있는 기린 티셔츠를 구매한 후 다양한 스티커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티셔츠를 구매하면 원하는 위치에 팝업스토어 기념 한정 파츠를 새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왼그기그만의 유쾌함이 담긴 포토존도 마련돼 있으며, 기린 목에 링을 던져 성공한 만큼 티셔츠를 받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있다. 

공룡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펼쳐진다.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완구·콘텐츠 기업 ‘영실업’과 함께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영화 속 공룡의 특징과 생동감을 그대로 재현한 라이선스 완구들을 선보인다. 

특히, 날개를 펼친 하늘의 지배자 ‘케찰코아틀루스’ 피규어는 정식 출시 전 국내 최초로 스타필드 수원에서 공개되며, ‘NEW T-Rex’, ‘NEW 스피노사우루스’, ‘베이비 아퀼롭스 돌로레스’ 등 신제품들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세밀한 피부 질감과 근육 표현은 물론, 동작·사운드 기능까지 더해진 완구들이 아이들에게 몰입도 높은 놀이 경험을 제공한다. 또 영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는 공룡 전시존과 함께 스타필드 수원 단독으로 ‘영실업 공룡·동물 피규어 가챠 머신’도 운영돼 랜덤 피규어를 뽑는 재미까지 더했다. 

바디프랜드가 내달 7일까지 ‘백 투 더 바디프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백 투 더 바디프랜드’ 프로모션 진행

바디프랜드는 내달 7일까지 ‘백 투 더 바디프랜드(Back to the BODYFRIEN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바디프랜드 고객 150만명은 물론, 타사 제품을 사용하며 교체 수요를 지닌 고객들 전부가 대상이다. 바디프랜드 최신 헬스케어 기술이 장착된 베스트 제품들을 10년 전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지원 소비쿠폰’은 정부의 민생회복을 위한 소비진작 방향과 발맞춰, 바디프랜드가 발행하는 건강관리 전용 소비쿠폰이다. 자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회원 가입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15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건강지원 소비쿠폰’은 바디프랜드 직영 라운지에서 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와 라클라우드 침대, W정수기 등 주요 제품의 렌탈 또는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경기 불황 및 물가 부담으로 위축된 가계 소비를 비롯해, 극심한 폭염까지 더해져 건강관리가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잘 쉬고, 잘 자고, 잘 먹고자 하는 건강관리 소비자들의 부담을 대폭 덜어드리고자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오랜 제품들을 정리하고 최신 헬스케어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으로 교체해 모든 가족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김해김 매장.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K럭셔리 ‘김해김’·아웃도어 패션 ‘누크피터’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 8층 럭셔리층에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김해김(KIMHEKIM)’과 콘텐츠 기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누크피터(NUUKFITTER)’ 팝업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지난 7월18일 선보인 11층 K-콘텐츠 복합공간 내 패션존 확장에 이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확장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특히 세계 패션 무대에서 입지를 인정받은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김해김의 신세계면세점 단독 팝업 오픈은 명동점을 찾는 관광객에게 K-패션의 위상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보다.
 
신세계면세점은 루이비통, 샤넬, 버버리 등 럭셔리층에 집결한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 함께 한국적 감성을 담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임으로써, 해외 고객에게 ‘면세점에서 만나는 K-럭셔리’라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입점을 추진했다.
 
2016년 파리에서 론칭한 김해김은 전통 장식예술과 장인정신, 우아한 테일러링을 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아왔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인태는 ‘아름다움에 대한 집착’이라는 철학 아래 매 시즌 꾸뛰르급 작품부터 실용적인 캐주얼웨어까지 폭넓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리본과 진주 장식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우아한 한국적 럭셔리’를 구현한다.
 
김해김은 2019년 프랑스 파리의상조합(FHCM)의 국내 최연소 정회원으로 이름을 올리고 매 시즌 파리 패션위크 공식 무대에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 디자이너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제15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를 수상하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
 
이번 팝업 매장은 오는 12월까지 운영되며, 드레스·스커트·저지·재킷 등 의류와 모자·선글라스 등 액세서리까지 전체 라인업을 갖췄다.
 
이와 함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누크피터도 팝업 매장을 선보였다. 누크피터는 국내 아웃도어 패션 유튜브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한 캠핑 전문 유튜버 ‘리랑온에어’가 직접 기획·디자인한 브랜드다. 실제 생존 캠핑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아웃도어 패션 제품을 선보이며, 10년 이상 브랜드 디자이너로 활동한 노하우를 반영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누크피터는 론칭 초기부터 중국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지난 5월 상하이 OIDE 아웃도어 패션 박람회 참가 당시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6~7월 상하이 첸탄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인지도를 확장했다. 최근 중국 젊은 세대 사이에서 캠핑·낚시·트래킹 등 아웃도어 열풍이 확산하면서, 누크피터의 콘텐츠 역시 중국 SNS와 영상 플랫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면세점 입점은 콘텐츠 기반 브랜드와 스토리가 있는 제품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명동점 11층 K-콘텐츠 복합공간에 이어 8층 럭셔리층에 김해김과 누크피터 팝업 매장을 오픈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강화했다”며 “특히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는 K-럭셔리 브랜드 김해김과 콘텐츠 기반 브랜드 누크피터를 통해 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